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광개토대왕 호우에 새겨진 우물 정자井는 무엇을 상징하는가?(2)

by 충격대예언 2017. 6. 7.

광개토대왕 호우에 새겨진 우물 정자井는 무엇을 상징하는가?(2)

 

원형문화의 상징문양 우물 정井

 

 


 


소설가 故 최인호씨의 <왕도의 비밀>은 고구려 유물에 새겨져 있는 # 문양의 비밀을 찾기 위해서, 국내외 4만km를 탐사한 뒤에 쓴 장편 소설입니다. 



 


KBS TV에서도 방영된 다큐에서 최인호씨는 '# 문양은 우물 정井'라는 것을 밝혀내게 되고, '그러면 우물 정자는 무엇을 나타낸 것일까?' 하는 의문을 품으며 백두산 천지로 향하게 됩니다. 


우물 정자의 비밀을 풀기 위해서는 먼저, 전 세계에 남겨져 있는 역사자료들을 살펴보아야 합니다. 



1. 환단고기 <삼성기>에서 전하는 기록을 보면 환웅천왕께서 신시에 내려와 '자정여정' 곧 우물을 파셨다는 기록이 나옵니다. 



 

2. 수메르 문명의 우물 정자를 보면, 그 모습이 마치 첨성대의 천정석처럼 되어있습니다.



 


3. 홍산문화의 유물중에서 태양신을 상징하는 옥기 머리에는 우물 정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4. 우크라이나 박물관의 6천년전 그릇에도 우물 정자 무늬가 있습니다.




5. 신라에서 나온 청동호우 광개토대왕의 명호가 새겨진 그릇에도 우물 정자가 새겨져 있습니다. 



 



 

다시 <왕도의 비밀>로 돌아가서, 해 뜨는 백두산 천지를 바라보며 최인호씨는 우물은 백두산 천지의 생명수를 상징한다고 했습니다. 과연 그럴까요?



 

경주의 중심에 세워진 첨성대. 

그 꼭대기 천정석의 천정天井이라는 말과 '하늘의 별자리를 본 따 만든 경주'에 다시 주목해 보겠습니다. 





잠시 고개를 들어서 하늘을 보며 '우주의 중심'에 대해 생각해보겠습니다.


우주의 삼원과 28수. 그 모든 별을 관장하는 우주역사의 중심지는 어디일까? 인간과 신도를 다스리는 우주역사의 진정한 중심지는 어디일까요?

 

그곳은 바로, 9천년 역사에서 온 인류가 섬겨온 천제문화의 주인공인 삼신상제님이 계신 별또한 모든 인간이 몸을 받아서 태어나는 가장 신성한 중심 별 북두칠성입니다,



우물 정井자는 바로 이 북두칠성을 상징합니다.




또한 우물 정자의 원형은 원십자로써, 




우주 시공간의 본성인 사정방의 바른 마음, 도심, 생명의 마음을 상징하고, 




하늘과 땅과 인간의 마음은 한마음이다. 정사방으로 반듯하다는 것을 나타냅니다.




이것이 마침내 밝혀진 우물 정자의 비밀입니다. 


원십자우물 정井자, 만자 만卍 자로 바뀌게 된 것입니다.

 



또한 북두칠성이 상두上斗이고, 내 마음을 하느님이 계신 별인 칠성으로 향하게 하는 내 몸의 솟대, 상투입니다.  



 

다음에는 하느님의 별인 칠성을 상징하는 우물 정과 깊은 연관이 있는 상제님의 성지를 찾아가보도록 하겠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