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당신이 혹하는 사이 4 개구리소년 실종 살인 사건 흉기 범행도구 버니어 캘리퍼스? 당혹사 시즌4

by 충격대예언 2022. 8. 31.

당신이 혹하는 사이 4 개구리소년 실종 살인 사건 흉기 범행도구 
버니어 캘리퍼스? 당혹사 시즌4
 

[글 포스팅 순서]

1. 개구리소년 실종사건 범행 도구는 버니어 캘러퍼스?
2. 개구리소년을 봤다는 목격자
3. 개구리소년의 살인 무기를 찾기로 한 '당혹사' 제작진

4. 고딩엄빠 2 소희 장소희 상민 13살 나이 차 인스타 꼰대남편 차상민 직업
5.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MC 나이 몸무게 키 무한도전 미래 예언 프로필 고향 사회 헤어질 결심
6. 이지혜 이사 집 남편 문재완 학력 직업 딸 아파트 위치 압구정 현대 아파트 동상이몽 2

7.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4 (당혹사 4) 재방송 다시보기 시간

 

 

개구리소년 실종사건 범행 도구는 버니어 캘러퍼스?


돌아온 SBS ‘당신이 혹하는 사이 4 ( 방송시간: 토요일 오후 8시 35분, 시청률: 2.2%,  당혹사4)’ 1회에서는 멤버들이 개구리소년 실종사건 범행 도구를 추적했습니다.


8월 27일 전파를 탄 ‘당혹사4’는 최근 온라인 커뮤니티에 올라와 화제가 됐던, 조회소 200만을 기록한 개구리소년 살해 도구에 대한 이야기를 나눴습니다. 봉태규는 개구리소년들을 살해한 범인의 흉기는 버니어 캘리퍼스인 것 같다는 글을 적극 어필했습니다.

대구 인근 공업고등학교에 다니는 불량학생들이 산에서 본드를 불다 다섯 소년들과 마주쳤고, 환각 상태에서 평소 소지하고 다니던 '버니어 캘리퍼스'로 아이들을 살해했을 것이라는 추론입니다.
무엇보다 이 글은 마치 범행현장에 있었거나 그 상황을 목격한 사람이 쓴 것 같은 자세한 묘사로 사람들의 이목을 집중시켰습니다.

당혹사 멤버들은 ‘버니어 캘리퍼스’가 개구리 소년 사건의 범행 도구라고 하는 떠도는 소문이 사실인지 검증에 나섰습니다. 


아이들이 사라진 그 해, 와룡산 인근에 개교한 공업고등학교가 있었다는 사실에 코드 쿤스트를 포함한 멤버들은 "혹할 수밖에 없다"는 반응을 보였습니다. 
이 주장에 '혹'하는 봉태규는 사건이 일어나기 전부터 해당 지역 내 공업 고등학교에 버니어 캘리퍼스를 납품해왔다는 공구상가의 업주들의 입장을 들었습니다.

반면에 이 주장에 '혹'하지 않는 변영주 감독은 글쓴이가 지목한 공업고등학교의 졸업생들의 입장을 소개하며 맞섰다.
당시 공고를 졸업했던 사람은 다음과 같이 밝혔습니다.

그때까지만 해도 그렇게 사람이 많이 살던 동네는 아니었다.
와룡산이 아니더라도
동네마다 돈 뺏는 형들은 많았었다.
본드에 취해서
개구리소년들을 살해했다니 너무 나간 것 같다.


특히 그는  다음을 힘줘 말했습니다.

우리 학교에 버니어 캘리퍼스 사용하는 과는 없었다.
기계과도 없었다.
성서 인근에 그런 공고는 없었다.
다른 공고가 있었는데
버스 타고 와룡산까지 올리도 없고.
제가 보기에는 말이 안 된다.

 

 

개구리소년을 봤다는 목격자


실종된 아이들을 봤다는 이도 등장했습니다.
그는 다음과 같은 개구리소년?의 목격담을 전했습니다.

여의도에서 버스를 기다리고 있었다.
앵벌이 같은 애들 5명이 버스 맨 뒷자리에 앉아 있었다.
앞에 있던 남자 2명의 눈치를 보며 흥분하더라.
그날 분명 아이들은 서울에 있었다.
언론에 노출되자 어느 순간 살해한 것이 분명하다.


“내가 제보를 했다면 아이들이 살았을까?”라고 30년 넘게 자책했다는 목격자는 “10년 동안 아무에게도 그 얘기를 안 했다다. 남의 일이었다. 그런데 잊을 만하면 사건이 언급되더라. 내가 제보를 안 해서 못 잡은 건가”라고 씁쓸해했습니다.


이어 그는 “버니어 캘리퍼스 글을 보니 불량 고등학생들이 범인 같다고 하더라. 그런데 저는 봤다. 고등학생이 아니었다. 거짓말 탐지기도, 최면 수사도 해보고 싶다. 확실히 범인이 아니라면 정리가 될 텐데”라고 적극적으로 나섰습니다.

최면에 들어간 목격자는 “난 교복을 입고 있었다. 아이들 옷은 방송에서 나왔던 옷과 똑같은데 지저분하다. 어른 두 명도 있다. 오른쪽에 있는 어른이 주위를 둘러보며 당황하고 있다. 창문 왼쪽에서 두 번째에 왜소한 아이는 주황색 줄무늬 옷을 입고 있다. 턱이 날렵하고 웃는 게 귀엽다. 버스 번호는 안 보인다”고 말했습니다.


2시간 동안 진행한 최면조사에서 그는 박찬인 아이가 주황색 줄무늬 옷을 입고 있었고, 특별 생방송은 KBS에서 했다고 했습니다. 하지만 박찬인의 실제 인상착의는 청색옷이었고 특별 생방송은 KBS가 아닌 MBC였다는 사실이 알려졌습니다.

이에 최면후 최면 전문가는 제보자의 심리상태에 대해서 조심스럽게 분석했습니다.

 본인이 작화를 하지 않았을까 싶다.
아이들을 도와주고 싶어하는 마음이 커서
오랜 세월 동안 기사와 방송,
자신의 생각이 다 합쳐져서
현 상황이 되지 않았을까 싶다.

 

개구리소년의 살인 무기를 찾기로 한 '당혹사' 제작진


결국 제작진은 원점으로 돌아가 다시 살인무기를 찾아보기로 했습니다.


전문가는 실험을 통해 “용접용 망치는 실제 개구리소년의 두개골에 있는 상흔보다 크다. 뼈가 내려앉거나 주변 상흔이 더 생겼을 듯하다. 버니어 캘리퍼스로 치면 함몰골절이 생긴다. 생각한 것보다 훨씬 강력한 무기”라고 밝혔습니다.


이어 그는

 다목적 가위가 실제 상흔과 유사한 결과를 냈다.
가장 유력한 무기는 가위다.
다만 실제 범행도구라는 건 아니다.
최소한 버니어 캘리퍼스는 아니다.


라고 부연했고 대다수 법의학자들도 저체온사가 아닌 타살임을 강조했습니다.

 

 

고딩엄빠 2 소희 장소희 상민 13살 나이 차 인스타 꼰대남편 차상민 직업
 

고딩엄빠 2 소희 장소희 상민 13살 나이 차 인스타 꼰대남편 차상민 직업

고딩엄빠 2 소희 장소희 상민 13살 나이 차 인스타 꼰대남편 차상민 직업 [글 포스팅 순서] 1. 고딩엄빠 장소희 차상민 부부 러브 스토리 재연 2. 고딩엄마 장소희의 현재 3. 고딩엄빠 2 소

choonggyuk.tistory.com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MC 나이 몸무게 키 무한도전 미래 예언 프로필 고향 사회 헤어질 결심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MC 나이 몸무게 키 무한도전 미래 예언 프로필 고향 사회 헤어질 결심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MC사회 나이 몸무게 키 무한도전 미래 예언 프로필 고향 [글 포스팅 순서] 1. '전국노래자랑' MC를 맡게된 김신영 2. 무한도전 김신영 '전국노래자랑' MC 발탁 예언? 3.

choonggyuk.tistory.com

이지혜 이사 집 남편 문재완 학력 직업 딸 아파트 위치 압구정 현대 아파트 동상이몽 2

 

 

이지혜 이사 집 남편 문재완 학력 직업 딸 아파트 위치 압구정 현대 아파트 동상이몽 2

이지혜 이사 집 남편 문재완 학력 직업 딸 아파트 위치 압구정 현대 아파트 [글 포스팅 순서] 1. 이지혜 이사한 집, 압구정 현대 아파트 집들이 2. 이지혜 프로필 3. 이지혜 과거 에피소드

choonggyuk.tistory.com

 

당신이 혹하는 사이 시즌 4 (당혹사 4) 재방송 다시보기 시간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