함익병 프로필 딸 아들 피부과 나이 집 사돈 장모 자녀 함은영 직업
부인 아내 와이프 재산
[글 포스팅 순서]
1. 함익병, 샌프란시스코 사는 딸 공개
2. 함익병의 가난했던 어린 시절
3. 함익병 프로필
4. 함익병 에피소드
5. 한고은 남편 신영수 프로필 나이 자녀 집 양재웅 양재진 열애설 직업 신랑 결혼
6. 조현아 프로필 줄게 노래 나이 가수 키 술자리 집 결혼 소속사 어반자카파
7. 신현준 프로필 집 아내 와이프 부인 나이 자녀 딸 학교 영화 결혼 아들 즐라탄
8. 나는 솔로 22기 결혼커플 돌싱 옥순 경수 광수 영숙 영자 영수 누구 스포
9. 돌싱글즈6 진영 직업 인스타 정명 연예인 이혼사유 출연진 전남편 촬영지
함익병, 샌프란시스코 사는 딸 공개
함익병은 ‘아빠하고 나하고’를 장광이 나오는 부분만 봤다며 “밖에서 보는 것과 집에서 보는 게 다르다. 밖에서는 마음 좋은 아저씨인데 집에서는 표정부터 다르다”고 말했습니다.
전현무는 함익병이 장광 장영 부자지간에 개입한 방송에 대해 “체증이 뻥 뚫리는 느낌이었다. 부자관계가 뒤틀려 있었는데 바늘로 찔러서 검은 피 나오듯이”라고 평했습니다.
이어 전현무가 “별명이 합리익병이다. 아버지로서도 합리익병이냐”고 묻자 함익병은 아이들에게 잔소리를 많이 한다고 언급하며 다음과 같이 이야기 했습니다.
자식에게
합리적인 사람이 어디 있냐?
내 새끼한테는 그렇게 못한다.
애들이 지긋지긋해 한다.
함익병의 딸은 89년생, 아들은 90년생.
함익병은 딸 함은영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중학교 졸업하고
고등학교 1학년 때 유학을 갔다.
생이별해 못 보는 거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에 산다.
딸 성격이 나 비슷할 거다.
딸은 나 닮고
아들은 엄마 닮은 것 같다.
또한 피부과 전문의 함익병의 딸이 아버지의 강압적인 교육으로 힘들었던 과거를 토로했습니다.
함익병은 자신과 똑 닮은 붕어빵 딸에 대해 "나와 성격도, 취향도 99% 일치한다"면서 딸을 향한 애정을 보였습니다.
결혼 후 미국에서 생활하다 자녀들과 함께 함익병을 찾은 대화 도중 딸은 어린 시절을 떠올리며 "아빠가 강압적인 게 있었다"고 압박 받았던 당시의 심정을 털어놓았습니다.
"무언가를 잘못하면 혼난다는 느낌이 있었다"는 딸의 말에 함익병은 다음과 같이 말하며 자신의 고집을 꺾지 않았습니다.
작은 동기 부여라도 돼서
조금 더 나은 내일이 될 수 있다면
내 할 일은 다한 것이다.
이에 딸은 "아빠가 늘 화가 나서 집에 들어오는 느낌이었다. '난 치열하게 살고 왔는데, 너희 하루 종일 뭐했니?' 이런 느낌이었다"고 답답해했습니다.
이어 함익병의 강압적인 교육 방식으로 인해 공포를 느꼈던 어린 시절 이야기를 계속 하며 초등학생에게 신문 칼럼을 읽고 토론을 권유하거나, 젓가락질을 가르치기 위해 쌀알을 옮기도록 한 이야기까지 전하며 "젓가락질 배우는 것도 호러(공포)였다. 쌀알 갖다 놓고 못 하면 '다시, 다시' 했다. 두려웠다"고 밝혔습니다.
MC 전현무가 "소림사냐"며 경악을 금치 못했고, 딸은 다음과 같이 당시의 상황을 하소연했습니다.
집안 분위기가 진짜 살벌했다.
남동생에게는 훨씬 더 강압적이었다.
동생은 저보다 섬세한 사람이라서
더 힘들었을 것이다.
아빠의 모토는
'될 때까지 말하다'였는데,
이게 너무 무섭고 불편하고
피하고 싶었다.
이를 듣고 있던 함익병은 "가장 짧은 시간에 가장 효율적인 방식이 약간의 강제성"이라며 뚜렷한 교육관을 드러냈고, 함은영은 "교육도 재미있게 할 수 있다"라고 다른 가치관을 주장했습니다.
함익병은 계속해서 "교육은 잘하면 포상이 있고 잘 못하면 벌칙이 있는 것"이라고 주장했고, "제가 못하는 것에 대한 공포가 많다.
그걸 아빠가 심어줬는지는 모르겠다"고 말하는 딸에게 결국 "미안하다"고 너무 엄격했던 자신의 과거 잘못을 인정했습니다.
함익병의 가난했던 어린 시절
유명 피부과 전문의 출신 방송인 함익병(62)이 가난을 물려주지 않으려 쉬지 않고 일했던 사연을 공개했습니다.
TV CHOSUN ‘아빠하고 나하고’에서는 추석을 맞아 함익병 가족 4대가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함익병의나이가 84세가 되신 어머니부터 3살, 1살 된 손주들까지 모여 화기애애한 명절 분위기를 만끽했습니다.
그런데 훈훈한 분위기도 잠시, 함익병 아내 강미형은 “남편은 늘 바쁘고 머릿 속에 부인이 안 들어있다”며 일밖에 모르는 남편에게 그동안 쌓인 서운한 감정을 토로했습니다.
함익병의 어머니도 “세월이 변했으니 따라가야 한다”며 며느리의 편을 들었습니다.
여기에 딸 함은영도 가세해 “아빠 같은 사람이랑 결혼하면 힘들다”고 엄마의 말에 공감하며 꼬집어 함익병은 궁지에 몰리고 말았습니다.
그러자 함익병은 부인에 대한 미안한 감정을 드러내며, 경제적으로 힘들었던 어린 시절 이야기를 꺼냈습니다.
집사람과 같이 있는 시간이 없었다.
그건 미안하다.
어릴 때 우리 집이 정말 가난했다.
엄마가 돈 없다는 얘길 하면
아버지는 밥상을 엎었다.
엄마가 돈 얘기를 하지 못하게
주저리주저리
다른 이야기를 해야 했다.
함익병은 자신이 밥상에 앉으면 말이 많아지는 이유가 “부모님의 싸움을 막기 위해 생긴 버릇”이라고 고백해 안타까움을 더했습니다. 이에 함익병의 딸 함은영은 “정말 처음 듣는 얘기”라며 함께 눈시울을 붉혔습니다.
고등학교 교사였던 아버지를 떠올렸습니다.
의사 함익병에 따르면 그의 아버지는 칠 남매의 장남이자, 세 아이의 아버지로서 자신이 벌어오는 월급으로 모든 가족의 생계를 책임졌습니다.
이에 대해 함익병은 가난한 형편으로 인해 태어나지 못할 뻔했던 일화도 털어놓았습니다.
아버지 밑에 식솔이 10명이었다.
그 월급을 어느 코에 붙였겠나.
결혼했는데 아버지가
어머니에게
책임져야 할 동생이 너무 많으니까
애를 낳지 말자고 했다더라.
그는 쉬지 않고 열심히 일했던 이유를 설명하며 결국 눈물을 보였습니다.
가난은 몸이 기억한다.
집에서 돈이 없다는
얘기가 안 나오도록 하는 게
가장의 역할이라고 생각한다.
그때는 몰랐는데
나이가 드니까 슬프다.
함익병은 한 방송에서 93평 강남 자택을 공개했습니다.
유일하게 사치를 하는 건 집이다.
큰 집을 사야 한다.
형편에 비해서 넓은 집을 산다.
여기도 93평이다.
결국 어릴 때 내가 없었던
두 가지를 추구한다.
평생 이사 다니고
단칸방 산 거에 대한 (서러움이 있다.)
지금도 겨울 되면
난방을 세게 틀어놓고 잔다.
추운 건 질색이다.
의사가 된 것 역시 지긋지긋한 가난이 동기가 됐다고 털어놨습니다.
함익병은 “저 직업을 가지면 잘 사나보다 싶었다”며 “개업한 피부과 하루 수입이 아버지 한 달 월급이었다”고 했습니다.
그러면서 함익병은 지난 시간을 돌아보며 자신이 부자가 된 느낌에 대해서 이야기했습니다.
개업해서 돈을 벌면서 좋았던 게
돈에서 자유로워졌다.
제가 37세에 부자가 됐다.
(기준이) 게를 쪄서 먹을 때다.
꽃게탕이 아니고
꽃게를 그냥 쪄먹을 때
‘나는 부자가 됐다’고 느꼈다.
함익병 프로필
생년월일(출생일): 1961년 12월 9일
나이: 62세
고향(출생지): 대구광역시
거주지(집 아파트 위치): 서울특별시 강남구 도곡동 타워팰리스
가족: 3남 1녀 중 셋째
배우자(아내, 와이프, 부인): 강미형
자녀: 아들 함윤철, 딸 함은영
본관: 강릉 함씨
키: 184cm
몸무게: 84kg
혈액형: B형
MBTI: ISTJ
학력: 진해남중학교 졸업, 마산고등학교 졸업
연세대학교 의과대학 의학 학사, 연세대학교 대학원 의학 석사 과정 수료
종교: 천주교(세례명: 요셉)
병원: 함익병 피부과 클리닉 원장
소속 정당: 무소속
함익병 에피소드
피부과 전문의이자 방송인, 정치인입니다.
1961년 12월 9일, 대구광역시에서 3남 1녀 중 셋째로 태어났습니다.
아버지 함동룡(1934 ~ 1995)은 함경남도 원산시 출신으로 교사였고 어머니 역시 경상도 출신의 교사였습니다.
특히 아버지는 7남매 중 장남으로 조부모와 함께 3대가 같이 지냈습니다.
이후 부산광역시, 창원시, 의령군에서 잠시 보낸 적이 있으며, 이후 경상남도 마산시에서 성장하였습니다.
진해남중학교와 마산고등학교(40회) 졸업 후 연세대학교 의과대학에 80학번으로 입학하였으며, 졸업 후 개인병원에서 임상의로 활동하다 후에 동 대학 대학원을 수료하였습니다.
피부과 전문의인 이유득, 지혜구와 함께 세 사람의 성을 딴 이지함 피부과를 설립해 차석부원장을 지냈습니다.
이지함 피부과는 그 자체로 피부미용계열의 선구자로 이 후에 이 피부미용계열이 급속하면서도 집약적인 발전을 거두는 초석이 되었습니다.
국내 피부과 병원계에 레이저 치료, 여드름 치료, 피부 스케일링을 사실상 최초로 도입하여 엄청난 붐을 일으켰으며, 잘 나갈 때는 피부과 병원 밖으로 줄이 길게 서고, 지방에서도 치료를 받으러 올라 올 정도였다고 합니다.
실제 본인도 당시에 돈을 엄청나게 벌었다고 증언했습니다.
한때 한 달에 버는 돈이 집 한 채 값이었고, 돈버는 재미에 푹 빠져 일요일에도 진료를 봤다고 합니다.
현재 살고 있는 아파트인 도곡동 타워팰리스를 포함해서 재산이 100억 이상으로 많을 것으로 보여집니다.
현재는 독립해 서울에 있는 함익병 피부과 클리닉 원장을 지내고 있습니다.
각종 종편 프로그램에도 자주 나옵니다.
함익병의 정치활동은 1995년 자유민주연합에 입당했으나 지방선거(서울 강서구청장)와 총선(서울 강서구)에서 모두 공천을 받지 못했습니다. 결국 1996년 자민련을 탈당했습니다.
2017년 초에는 더불어민주당 안희정 대선 후보를 공개 지지했고, 문재인의 경선 승리 이후 캠프의 자문위원직을 수락했다가 후술될 독재 발언으로 인해 30분만에 해촉된 적이 있습니다.
2021년에는 김종인의 추천으로 국민의힘 윤석열 살리는 선대위 공동선대위원장으로 영입되었으나, 독재 옹호, 여성 차별 등의 논란이 재발굴되자 발표 7시간 만에 없던 일이 되었습니다.
2024년 개혁신당의 공천관리위원으로 지명되었고, 선거 유세기간 동안 이준석의 옆을 지키며 함께 지원유세에 참여하였습니다. 이는 30대 아들의 설득이 큰 역할을 했는데, 자신에게 전화한 아들이 도와야 하지 않겠냐고 묻자, 그러기엔 이래저래 손해가 크다고 대답했는데, 이를 들은 아들이 그거 아니라도 아버지는 먹고살수 있지 않느냐, 끝까지 비겁하게 살다 갈거냐고 강력하게 설득해서 이에 마음을 돌려서 개혁신당을 돕게 됐다고 합니다.
결국 이준석은 민주당 텃밭지역인 동탄에서 골든크로스 당선을 이루어내서 단숨에 체급이 대권주자급으로 뛰어올랐고, 위성정당을 만들지 않고도 개혁신당이라는 단일 정당으로 천하람, 이주영의 비례대표 2자리까지 당선되는 결실을 맺게 되었습니다.
대머리임을 밝혔고, 10년째 탈모약을 복용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딸이 결혼한다고 사위를 데려왔을 때 다른 건 다 안물어보고 사돈 될 사람 즉 부모님께 효자냐는 질문 딱 하나를 했다고 합니다. 효자였으면 결혼을 안 시킬 생각까지도 했다는 걸 밝혔습니다.
그 이유는 본인은 딸을 시집보내는 입장이고 남편이 사돈 될 사람에게 효자라면 본인 딸이 힘들어질 게 뻔하다는 것이 이유입니다.
TV프로그램에서 장광 부자의 관계 회복 구원투수로 나선 함익병은 자식이 성인이 되면 본인 인생에 대한 모든 결정과 책임은 스스로에게 있다며 “나는 아들이 결혼한 지도 몰랐다. 아들 친구 아버지에게 듣고 알았다”라고 고백해 모두를 놀라게 했습니다.
함익병 사돈 김원재씨는 시골에서 농장을 운영하며 농작물을 재배하고 있다고 합니다.
과거에 같이 속풀이쇼 동치미에 출연했습니다.
한고은 남편 신영수 프로필 나이 자녀 집 양재웅 양재진 열애설 직업 신랑 결혼
조현아 프로필 줄게 노래 나이 가수 키 술자리 집 결혼 소속사 어반자카파
신현준 프로필 집 아내 와이프 부인 나이 자녀 딸 학교 영화 결혼 아들 즐라탄
나는 솔로 22기 결혼커플 돌싱 옥순 경수 광수 영숙 영자 영수 누구 스포
돌싱글즈6 진영 직업 인스타 정명 연예인 이혼사유 출연진 전남편 촬영지
'세상 이야기' 카테고리의 다른 글
돌싱글즈6 시영 직업 이혼사유 출연진 자녀 유무 스포 (6) | 2024.09.20 |
---|---|
강서구 재력가 청부살인 사건 김형식 의원 범인 시의원 근황 위험한 커넥션 143회 게스트 이야기 손님 (10) | 2024.09.19 |
한고은 남편 신영수 프로필 나이 자녀 집 양재웅 양재진 열애설 직업 신랑 결혼 (5) | 2024.09.16 |
조현아 프로필 줄게 노래 나이 가수 키 술자리 집 결혼 소속사 어반자카파 (11) | 2024.09.15 |
신현준 프로필 집 아내 와이프 부인 나이 자녀 딸 학교 영화 결혼 아들 즐라탄 (5) | 2024.09.14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