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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상 이야기

중국 비행기 추락 사고 영상/ 원인은? 동방항공 여객기 보잉 737 맥스는 안전한가?

by 충격대예언 2022. 3. 24.

중국 비행기 추락 사고 영상/ 원인은? 
동방항공 여객기 보잉 737 맥스는 안전한가?

 

 

보잉 737-800 중국 동방항공 비행기 추락사고 영상


여객기가 20세기 초에 처음으로 하늘을 날기 시작한 이래로 여객기의 안전성은 극적으로 향상되었습니다. 
그러나 불행히도 치명적인 충돌은 여전히 가끔 발생합니다.

중국 동방항공 소속 보잉 737-800 항공기가 중국 남부 쿤밍시에서 광저우로 비행하던 중 산악 지역에 추락했다는 소식이 나왔습니다.

중국 동방항공 보잉737, Boeing 737-800 수직 추락 동영상/웨이보

보잉(Boeing) 737-800기는 당시 133명의 승객을 태우고 있었으며, 현재 구조작업이 진행 중이며, 최초 보고에 따르면 항공기 선체의 일부가 지상에 떨어져 있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현재 사고 원인을 조사 중이기 때문에 기체 결함 여부 등을 예단할 순 없는 상황입니다.

 

사고원인은? 기체결함? 조종사 고의성, 과실?


사고원인은 블랙박스를 통해서 다각도로 조사를 해봐야 된다고 합니다.
김현정 뉴스쇼에 나온 김인규 항공대 비행교육 원장은 시속 567Km 속도로 수직으로 급강한 것은 지금까지 유례가 없었다고 합니다. 기술문제라면 엔진문제 보다는 날개쪽 원인으로 추정된다고 합니다. 
엔진이 고장나도 비행기는 날개의 양력으로 날기에 추락하는 영상과 같이 수직으로 하강하지는 않는다고 합니다.

또한 조종사 고의 가능성도 열어놔야 된다고 합니다.

참고로, 1997년 인도네시아에서 싱가포르로 향하던 그 실크에어 185편이라는 항공기 사고가 있습니다. 이때는 조사 결과가 미국 NTSB(미국연방교통안전위원회)와 인도네시아 조사 당국이 의견이 좀 다른긴 했지만, 결국 결론은 "기장이 고의적으로 항공기를 급강하 시켜서 자살비행을 했다."라고 결론을 내고 있습니다.

보통 항공기 사고 조사기간이 1년 이상, 어떤 경우는 수년 정도 걸리기도 한다고 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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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잉 737-800은 어떤기종?

항공 안전 네트워크에 따르면 이번에 추락한 동방항공 보잉 737-800 기종은 6년 된 것이라고 합니다.
보잉 737-800은 역사상 가장 흔한 여객기 중 하나입니다.
2018년 10월 29일 인도네시아에서 탑승자 189명 전원 사망, 2019년 3월 10일 에티오피아에서 탑승자 157명 전원 사망 등 두 번의 치명적인 추락 사고를 낸 보잉 737 맥스MAX는 보잉 737-800의 후속 기종입니다.

보잉 737-800 기종/보잉

중국 동방항공(China Eastern)은 중국 남방항공(China Southern), 중국 국제항공(Air China)와 함께 중국의 3대 항공사 중 하나입니다. 알자지라 뉴스에 따르면, 중국의 항공 안전 기록은 지난 10년 동안 세계 최고 수준이었다고 합니다.
중국의 마지막 치명적인 비행기 사고는 2010년 허난 항공이 운항한 엠브라에르 E-190기가 시야 불량으로 추락해 96명의 승객 중 44명이 사망했습니다. 중국 관영 매체들은 중국동방항공이 추락 사고 이후 모든 737-800 여객기를 이륙을 전면 중단했다고 발표했습니다.

 

 

2000년 이후 보잉 737기 추락 사고가 몇 건이나 발생?

최근 몇 년간 항공 안전이 크게 향상되었다는 것을 강조할 필요가 있습니다.
보잉 737은 1967년에 처음 취항했습니다. 2000년 이후, 보고된 사고와 사상자 수는 10년 마다 감소해 왔습니다.

2000년대의 첫 10년 동안, 보잉 737의 모든 변형과 관련된 총 31건의 사고가 보고되었으며, 그 중 4건만이 사망자가 보고되지 않았습니다. 2010년대에는 두 번의 보잉 737 맥스MAX 추락 사고를 포함해 20건의 사고가 보고되었습니다.
20건의 사건 중 8건은 인명 피해는 없는 것으로 보고되었습니다.

현재, 보잉 737-800기가 산악지대에 추락했다는 보고는 2020년 이후 8번째이며, 그 중 한 건은 사망자가 보고 되지 않았습니다.

보잉에 대한 질문과 비판은 넷플릭스의 다큐멘터리 몰락: 보잉에 반대하는 사례 가 개봉된 후 다시 불타올랐다 . 2018년 10월 라이언에어 610편은 이륙 13분 만에 인도네시아에서 추락해 189명이 사망했다. 5개월 후 에티오피아항공 302편은 이륙 6분 만에 추락해 157명이 사망했다. 두 비행기 모두 보잉 737 맥스 모델이었다.

두 사고의 원인은 몇 년 동안 논쟁이 되었고 보잉은 두 가지 비극이 인간의 실수로 인한 것이라고 신속하게 조종사를 비난했습니다. 그러나 최근 넷플릭스에 공개된 다큐멘터리는 추락이 보잉 737 맥스 항공기의 설계 결함으로 인해 발생했으며 회사 경영진도 설계 결함을 알고 있었지만 여전히 비행기를 공중으로 보내기로 결정했다고 주장했다. 다큐멘터리를 본 후 온라인 네티즌들은 분노와 우려를 표명하고 모든 보잉 항공기를 보이콧할 계획이라고 밝혔습니다.

보잉 737 맥스MAX 기종/ 보잉

일반적으로, 국제항공운송협회(IATA)에 따르면, 2018년 사망 사고율은 100만 비행당 0.28로, 이는 420만 비행당 1건의 사망 사고에 해당합니다. 비극적인 추락 사고가 슬프게 일어나기는 하지만, 여객기는 여전히 가장 안전한 장거리 여행 형태입니다.

불행하게도 보잉 737-800의 최초 보고에 따르면 구조대가 생존자를 찾을 가능성은 매우 낮은 것으로 보입니다. 
중국언론보도에 따르면 이 항공기는 급격히 하강한 후 중국 남부 산악지대로 추락한 후 산불을 일으킨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현재 조사관들은 추락 원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를 얻기 위해 조종석 음성 기록장치에서 비행 데이터 기록장치를 복구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습니다.

 

중국 동방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 보잉 737 비행기 추락 급강하 원인은?

중국 동방항공 여객기 추락 사고, 보잉 737 비행기 추락 급강하 원인은? 중국 남부의 광서 치완족 자치구에서 21일 오후 승객 승무원 132명을 태운 국내선 여객기가 추락했습니다. 현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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