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샤이니 키 엄마 병원 집 프로필 일본 도쿄 하코네 여행(자동차 고향 학력 콘서트) 나혼자산다 나혼산

by 충격대예언 2022. 12. 16.

샤이니 키 엄마 병원 집 프로필 일본 도쿄 하코네 여행
(자동차 고향 학력 콘서트) 나혼자산다 나혼산

[글 포스팅 순서]

1. 샤이니 키 엄마와 일본 도쿄 인근 여행지, 하코네 여행
2. 병원 간호 과장으로 승진하신 어머니를 위한 깜짝 파티
3. 샤이니 키 프로필
4. 샤이니 키 과거 에피소드

5. 샤이니 키 집 자동차 차 아파트 학력 본명 나이 고향 나혼자산다(나혼산) 재방송
6. 박나래 집 키 나이 출연료 재산 프로필 김해준 개그맨 기안84 나혼자산다 나혼산
7. 기안84 개인전 전시회 작품 가격/재산/이사한 사무실 집 건물 위치(프로필, 나이, 본명) 

 

 

샤이니 키 엄마와 일본 도쿄 인근 여행지, 하코네 여행


11시 10분에 방송되는 MBC '나 혼자 산다'(나혼산 시청률: 7.4%) 474회에서는
샤이니 키가 붕어빵 엄마와 16년 만에 단둘만의 여행을 떠났습니다.
붕어빵 모자 키와 키 어머니의 모자 여행기를 공개했습니다.

일본 도쿄의 요코하마에서 단독 솔로 콘서트를 마무리한 키가 어머니를 위한 효도 관광을 준비했습니다.
솔로 콘서트에 이어 일본의 유명한 하코네 여행을 즐기는 붕어빵 모자의 단란한 시간이 훈훈함을 안겼습니다.

키 어머니는 아들과 여행을 앞두고 추억을 소환했습니다.
그는 16년 전 중학교 3학년이던 키와 단둘이 패키지로 홍콩 여행을 갔었다며 깨알 폭로(?)를 하면서도, 중3 때와 다른 아들과의 여행에 기대감을 표출했습니다.

그때는
키가 중3 병이었는지 힘들었다.


키는 엄마의 기대대로 맛집, 화산, 관광, 기념품 구매 투어까지 알찬 풀코스 여행을 계획했습니다.

키와 키 어머니는 얼굴은 붕어빵이지만 여행 취향은 극과 극으로 흥미를 안겼습니다.
무엇보다 모자는 관광지 인증샷 촬영을 두고 감성 불일치를 보였습니다.
장소를 드러내지 않고 촬영하는 걸 선호하는 키는 랜드마크 인증샷을 꼭 찍어야 하는 정반대 감성인 어머니를 위해 눈을 질끈 감고 사진을 찍어 폭소를 유발했습니다.

키는 랜드마크 인증샷을 두고 다음과 같이 확신했습니다.

 곧 엄마 SNS 프로필 사진이 될 것이다.

 

 

병원 간호 과장으로 승진하신 어머니를 위한 깜짝 파티

 

또한 키가 최근 승진한 어머니를 위해 승진 파티를 열었다.
키가 효도 관광을 준비한 이유 중 하나는 어머니가 최근 대구 경북대학교 칠곡 병원에서 수간호사에서 간호과장으로 승진했기 때문입니다.


키는 어머니에 대해 존경심과 애정을 뿜뿜 쏟아 냈습니다.

 35년 한 직장에서 근무하며,
성실함을 몸소 가르쳐 준 나의 멘토다.

스스로 "가성비 좋은 아들"이라고 표현한 키는 어머니가 좋아할 장소로 리드하고, 혼자 공부한 유창한 일본어 실력으로 세심하게 어머니를 챙기며'기범투어-효도관광 편'을 꾸몄습니다.
A부터 Z까지 어머니 맞춤 여행 코스를 준비한 키는 어머니 취향의 '편의점 털기' 플렉스까지 했습니다.

알찬 하루를 보낸 키 모자는 숙소에서 조촐한 저녁 식사를 했습니다.
키는 아들이 어릴 때 선물한 500원짜리 반지를 지금까지 소중히 간직한 어머니에게 뭉클함을 느꼈습니다.

어머니는 한국에서 챙겨온 일기장을 꺼내 아들과의 추억을 소환했습니다.
초등학생 때부터 마음이 예뻤던 '효자 키' 일화가 공개되었습니다.

키는 어머니 몰래 준비한 깜짝 승진 파티로 감동을 주었습니다.
키는'세상에서 가장 존경하는 우리 엄마 승진을 축하합니다’, ‘나의 별 나의 자랑'이라고 적힌 종이 현수막과 화환을 준비해 편의점표 푸딩에 꽂아 선물과 함께 건냈습니다.

키의 어머니는 아들이 준비한 깜짝 승진 파티에 연신 미소를 지으며 고마워했습니다.

잘 자라줘서 고마워 우리 아들!


키가 어머니와 감성 불일치를 겪으면서도 살뜰히 엄마를 챙겨 미소를 자아낼 '기범투어-효도 관광 편' 기대감이 쏠립니다.

 

 

샤이니 키 프로필

본명: 김기범
생년월일(출생): 1991년 9월 23일
고향(출생지): 대구광역시 수성구 수성동
나이: 32세
본관: 김해 김씨
키: 177cm, 몸무게: 62kg
혈액형: B형
가족: 부모님( 아버지(아빠): 1966년생, 어머니(엄마) 김선희)
애완견(반려견, 강아지): 꼼데(갈색), 가르송(검은색)
학력: 대구지모초등학교, 영신중학교, 영신고등학교
         명지대학교 영화.뮤지컬학부 학사 졸업, 우석대학교 대학원 교육 및 문화콘텐츠개발학 석사
종교: 기독교(장로회)
병역: 육군 국방부 근무지원단 병장 만기 전역 (군악대)
소속사: SM엔터테인먼트
포지션: 보컬, 리드래퍼, 리드댄서
그룹: 샤이니
MBTI: ENTJ
인스타그래: @bumkeyk

 

샤이니 키 과거 에피소드


보이그룹 SHINee의 멤버이며, 보컬, 리드래퍼, 리드댄서를 맡고 있습니다.
일명 만능 열쇠. 보컬, 댄스 등 다방면에 재능이 탁월하여 붙여진 예명입니다.
비단 가무뿐만 아니라 입담이 뛰어난 편이고, 패션과 미용, 요리 등에 능한 센스 위주의 팔방미인 유형입니다.
여담이지만 현재 모든 아이돌들을 통틀어 가장 청초하다는 평을 듣고있습니다.
아마 투명하고 잡티 없는 피부에 본인의 관리가 더해져서 그런 듯합니다.
본인도 자신이 청초한 이미지라는 것을 잘 알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만능열쇠라는 별명답게 보컬, 랩뿐만 아니라 댄스나 연기에서도 상당한 실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뮤지컬 배우와 MC로서도 활약 중입니다.
또한 2018년 발매된 《The Story of Light EP.1》에서 《안녕》이라는 곡을 작사하기도 했습니다.
2018년 11월에는 첫 솔로로 활동하며 디지털 싱글 Forever Yours를 먼저 공개했습니다.
이후 첫 정규 앨범 FACE를 발표해 솔로로 데뷔했습니다.
12월 말에는 일본에서 먼저 솔로 라이브 이벤트인 KEYLAND를 선보였습니다.
그 후 다시 한국에서 2019년 2월에 솔로 콘서트로 KEYLAND를 개최하고, 2019년 3월 리패키지 앨범 I Wanna Be를 발매했습니다.

2021년 8월 말 Hate that… 선공개 싱글 발매 후, 약 한 달뒤 솔로 콘서트 KEY : GROKS IN THE KEYLAND를 선보였습니다. 9월 말 첫번째 미니앨범 BAD LOVE를 발매했다. 2021년 10월 9일 쇼! 음악중심에서 솔로 데뷔 첫 1위를 했습니다.

대구 사람인지라 가족이나 동향 친구와 얘기할 때는 사투리를 사용하며, 당황스럽거나 하는 상황에서 가끔 우발적인 사투리가 나올 때가 있습니다. 외동아들이며, 부모님이 맞벌이를 해서 할머니 손에서 자랐다고 합니다.
그래서 할머니를 생각하는 마음이 각별해서 카메라가 있건 없건 할머니 얘기만 나오면 눈물이 그렁그렁해집니다.

나혼자 산대에서 대구 본가 집에 방문한 그는 집이 빈집인 이유에 대해서 설명하며 부모님(엄마, 아빠)의 직업에 대해서 아래와 같이 설명했습니다.

 엄마는 병원 수간호사로 근무 중이시고,
아버지는 명예퇴직은 하셨는데
금융 쪽 일을 계속하신다.

키의 어머니는 칠곡에 위치한 경북대학교 병원에서 수간호사로 근무중입니다.
키는 2019년 군입대 전 칠곡경북대병원에 방문해 어린이 병원에 입원 중인 환아들을 위해 1000만원을 기부하기도 했습니다.

문제적 남자에 출연해서 공개한 생활기록부에 따르면 가수의 꿈을 갖기 전에는 아나운서와 교사의 꿈을 갖고 있었습니다다. 초등학교 6학년 때 6개월 간 미국으로 어학연수를 다녀온 경험이 있으며, 수상스키 종목 체육특기생이기도 했습니다. 운동신경이 좋아 선생님의 눈에 들어 연습생이 된 후에도 수상스키 선수 생활을 했으며, 단체종합부문에서 1위로 입상한 경력이 다수 있습니다.

중학교 1학년 때 본격적으로 가수의 꿈을 가져 여러 차례 오디션을 보다가 2006년 1월에 열린 SM 전국 투어 오디션에 합격해 연습생이 되었습니다.
본인은 항상 "제가 대체 어떻게 데뷔했는지 모르겠다"(JTBC 말하는대로), "제발 한 번만 들어가게 해달라고 빌었다"(해피투게더(KBS))며 웃으면서 얘기하지만 키가 본 오디션은 8,000:1의 경쟁률을 자랑했으며, 오디션 영상을 보면 알겠지만 오디션 카페에 무수히 많은 후기글이 올라왔을 정도로 엄청나게 튀는 지망생이었습니다.
수많은 아이돌 지망생들을 봐왔을 이수만이 "얘는 우리 애네"라고 직접 찍어 얘기했을 정도였습니다.

샤이니 키가 이영지가 진행하는 유튜브에 출연해 입담을 뽐냈다. 출처: 유튜브 '차린건 쥐뿔도 없지만' 캡쳐


성격이 꼼꼼하고 섬세해서 주변 사람들을 잘 챙깁니다.
특히 막내 태민을 잘 챙겨서 '키엄마'라고도 불린다고 합니다.
활발하며 발도 굉장히 넓습니다. 동갑내기에 대한 지극한 사랑으로 91라인 친목의 중심입니다.
'91라인'은 꽤 유명한 편으로, '91라인' 멤버들만 '슈퍼주니어의 키스 더 라디오'에 출연한 적도 있습니다.

사교성이 좋은 Key와 니콜이 동갑내기 친구들을 끌어오는 편이라고 합니다.
샤이니의 동갑 멤버인 민호와는 연습생 시절 크게 말다툼을 한 후 데뷔 초기까지도 어색하게 지냈다고 방송에서 밝혔습니다. 물론 현재까지 사이가 나쁜 것은 아니고 '본인들만 모르는 영혼의 베프' 이미지를 구축하였습니다.

거울을 자주 보는 거울왕자이기도 합니다.
멤버가 낀 선글라스, 헬륨풍선 등 비치는 곳이 있으면 상태를 체크합니다.
상태를 체크할 때면 특히 앞머리를 매만지는 모습을 자주 볼 수있다. 거울 보는 키를 보는 덕후를 보는 키 사진도 있습니다.

 

 



매년 시즌마다 열리는 패션 위크에도 자주 참석하고 있습니다.
파리 패션 위크에 참석하는 모습을 보였으며, 서울 패션 위크에도 셀럽으로 참석함은 물론 키의 개성 있는 스타일을 그의 방식대로 해석하여 보여주고 있습니다. 

공항에서도 그의 패션 센스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또한 젠더리스 패션을 자주 입는 것도 그 점이 자신의 경쟁력임을 알고 있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패셔니스타 이미지 때문에 간혹 씀씀이가 헤퍼 보일 수도 있지만 옷 관리를 잘해서 수 년 동안 새 옷처럼 입는 옷들이 많습니다. 환율도 꼼꼼히 따지고 인터넷 쇼핑할 때는 쿠폰 적용해서 100원 할인받고 기뻐하는 알뜰함과 긍정적인 마인드의 소유자입니다.

보아의 광팬이며, 점핑보아 1기 출신입니다.

중학교 홈페이지 블로그 아이디가 무려 boalover입니다.
하지만 샤이니 멤버들 중 유일하게 보아와 연락처 교환을 안 했으며, 보아도 키를 두고 '살갑지는 않은 타입'이라며 그렇게 친해지지 못했다고 말한 적 있습니다.

이에 대해 키는 '워낙 팬이기 때문에 사적으로 친해지기보다는 우상으로 남겨두고 싶어서 일부러 거리를 두는 것'이라고 대답했습니다. 히든싱어 보아 편에서는 혼자서 1라운드부터 결승까지 다 맞췄는데 예능적 재미를 위해서인지 편집되었으며, 냉장고를 부탁해에 보아와 함께 게스트로 출연했을 때는 보아의 과거 일본 앨범을 가져오는 등 보아 팬임을 어필했습니다.

영어와 일본어를 유창하게 합니다.
발음과 억양도 자연스러워 우결 상대와 의사소통을 할 때에도 별다른 불편함을 겪지는 않았습니다.
종종 하는 인스타 라이브에서 4개 국어(중국어 포함)를 유창하게 하는 모습을 자주 볼 수 있습니다.
외래어는 원래 발음으로 발음하거나 외국 출신 동료들과 자주 영어로 대화하는 등 평소에 노력을 소홀히 하지 않는 편입니다. 중국어도 만만치 않게 잘하며, 실제 중국 출신인 빅토리아 송 역시 인정했습니다.

샤이니 키 집 자동차 차 아파트 학력 본명 나이 고향 나혼자산다(나혼산) 재방송
 

샤이니 키 집 자동차 차 아파트 학력 본명 나이 고향 나혼자산다(나혼산) 재방송

샤이니 키 집 자동차 차 아파트 학력 본명 나이 고향 나혼자산다(나혼산) 재방송 [글 포스팅 순서] 1. 박나래 집을 방문해서 보양식을 차려준 샤이니 키 2. 박나래 재활센터를 함께 방문한 샤이니

choonggyuk.tistory.com

박나래 집 키 나이 출연료 재산 프로필 김해준 개그맨 기안84 나혼자산다 나혼산
 

박나래 집 키 나이 출연료 재산 프로필 김해준 개그맨 기안84 나혼자산다 나혼산

박나래 집 키 출연료 재산 나이 프로필 김해준 개그맨 기안84 우대갈비 폴드포크 [글 포스팅 순서] 1. 박나래 프로필 2. 박나래 출연료 재산 & 박나래 집 이태원 집 위치 3. 박나래 집에서 감 수확

choonggyuk.tistory.com

기안84 개인전 전시회 작품 가격/재산/이사한 사무실 집 건물 위치(프로필, 나이, 본명) 
 

기안84 개인전 전시회 작품 가격/재산/이사한 사무실 집 건물 위치(프로필, 나이, 본명) 나 혼자

기안84 개인전 전시회 작품 가격/재산/이사한 사무실 집 건물 위치 (프로필, 나이, 본명) 나 혼자 산다 예고 [글 포스팅 순서] 1. 기안84 이사한 사무실 공개 & 사무실에 명품 선물을 들고 온 박나래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