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김지석 프로필 나이 아버지 형 집안 집 아파트 학력 키 아빠 직업 배우반상회

by 충격대예언 2024. 3. 3.

김지석 프로필 나이 아버지 형 집안 집 아파트 키 학력 아빠 직업 배우반상회 

[글 포스팅 순서]

1. 배우 김지석 작품과 미래에 대한 고민
2. 김지석 프로필
3. 김지석 에피소드
4. 김지석 집 아파트 위치
5. 김지석 집안 & 아버지 & 형

6. 조현우 골키퍼 와이프 프로필 집 연봉 나이 키 아내 딸 아파트 이희영 슈퍼맨이돌아왔다
7. 한채영 남편 프로필 집 학력 결혼 아들 최동준 이혼 집안 재산 편스토랑
8. 권다현 프로필 미쓰라진 나이 소속사 배우 아내 와이프 잠옷 동상이몽
9. 황정음 결혼 이혼 남편 이영돈 사주 인스타 나이 프로필 재산 프로골퍼
10. 라미란 프로필 한가인 나이 아이 남편 자녀 영어 집 학력 mbti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시즌4
배우 김지석 작품과 미래에 대한 고민 

배우 김지석이 업계의 작품 기근과 불황에 대한 고민을 밝혔습니다. 
JTBC '배우반상회'에서는 배우 김지석의 리얼한 일상이 공개됐습니다.

이날 오프닝 중 "업계가 불황이다 보니까 정보력, 인맥이 좋은 분들(이 입주하면 좋겠다)"고 말하며 배역에 목마른 사실을 드러낸 김지석은 일상 VCR에서도 같은 고민을 여실히 내비쳤습니다.

 2024년 1월 2일을 맞이하며 미세먼지가 잔뜩 낀 창 밖을 한참 바라본 김지석은 "2024년이 밝았다. 근데 미세먼지가 꼈다. 드라마 업계처럼"이라고 토로했다.

이어 매니저에게 전화를 건 김지석은 올해 목표가 "형이 잘 돼서 저도 잘 되는 것"이라는 매니저에게 "내가 어떻게 하면 잘 될 수 있을까?"라고 의미심장하게 질문하더니 "한철이 형이랑 유인수 배우는 작년에 한 6, 7개씩 했단다"고 말하며 질투심을 폭발시켰습니다.

 김지석은 다음과 같이 매니저에게 털어놨습니다.

1월 1일이 됐는데
 '올해도 한번 파이팅 해보자'라는
 긍정적인 기분이 안들고 '어 어떡하지?'라는
 갑작스런 불안감과 걱정이 들었다. 
'내가 올해 작품을 못 하면 어떡하지', 
'배우로서 잘 못되면 어떡하지' 하면서
 걱정스러웠다.

이에 매니저는 "작년 만큼만 하면 잘 되지 않을까"라고 위로했지만, 김지석은 배우 조한철과 유인수는 6~7개의 작품을 했다고 비교했습니다.

김지석이 이처럼 불안해하는 이유는 2023년 들어간 작품이 '신병'이 유일하고 2024년 상반기 스케줄도 없기 때문입니다. 조한철은 "원래 주인공은 1년에 한 작품하는 거다. 조연배우들과 비교하면 어떡하냐. 우리는 하나만 하면 큰일 난다"고 위로했지만 김지석은 다음과 같이 자신의 마음을 드러냈습니다.

올해 경기가 안 좋을 거라는 말을
너무 많이 들었다.
그래도 뭐든 하고 싶다.
주연, 조연, 조조연 상관없이
좋은 작품이면 뭐든 하고 싶다.
나 다작하고 싶다.
좋은 거 다 하고 싶다.

하지만 상반기 스케줄이 없다는 말에 김지석은 갑갑해졌고 "찾지만 말고 하게 해달라"고 부탁했습니다.

또한 배우 김지석은 솔직한 속마음을 고백하기도 했습니다.

데뷔한 지 20년이 되면서
선택받지 못하면 어떻게 하나 부담감,
두려움이 어느 순간부터 축적이 돼서
어찌할 바를 모르겠더라.
작품이 없을 때
그런 잡생각들이 더 많이 든다.
보통 업계 사람들, 동료들 만나면
그냥 인사가 '요즘 뭐해? 무슨 작품해?'다.
없는 경우도 있지 않나?
'이야기 하고 있어 고르고 있어.
혹은 지금 대본 보고 있지.
대본이 없을 때도.
그런 게 자존심인가 보다.

 

한편 김지석은 무려 65병이나 되는 빈 술병을 바라보며 한숨을 내쉬었습니다.
김지석의 집 수납장엔 김지석의 불안한 심리를 대변하듯 빈 술병이 잔뜩 쌓여있어 놀라움을 자아냈습니다. 
"코로나가 시작되고 집에서 혼술을 하는 시간이 많아졌다. 그 시간이 많아지다 보니까 양이 (늘었다)"고 밝혔습니다.
김지석은 혹시 알코올 의존증이냐는 질문에 손사래를 치며 "저 중독까진 아니다. 주도권 제가 갖고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김지석은 새해를 맞아 "부정적인 것들을 게워내고 새로운 나로 변모"하기 위해 스스로를 혐오하며 3년간 모은 술병들을 정리했습니다. 본인도 충격받은 술병의 수는 무려 65병. 
뇌섹남 김지석은 "한 잔 반씩 1095일 동안 하루도 빠짐없이 마신 셈"이라며 "미친X이지"라고 자책했습니다.

김지석은 반성을 하며 빈 술병을 정리했습니다.

진짜 싫다. 
너무 혐오스럽다. 
너무 밉다.
 그동안 술들을 집에서 그 정도로 마시면서
 안 버리고 모아놨던 내 자신.
새해가 밝았고
부정적인 것들을 게워내는 시간
새로운 나로 변모하는 시간이다.

작품에 목마른 김지석은 현재 본인 채널에서 자체 드라마를 제작해 선보이고 있었다. 극본, 연출, 연기까지 전부 직접하고 있다고 합니다. 김지석은 다음과 같이 비화를 전했습니다.

(한동안) 작품이 없었다.
꽤 오래가더라. 한 6개월?
제 기준 연기에 목이 마르더라.
어느 순간 너무 화가나더라.
'당신들이 연기를 안 시켜주면
난 너무 연기하고 싶으니까
내 스토리로 내가 연기하겠다'고
결심했다.

다만 진심이 구독자들에게 전달이 되지 않아 사실상 드라마 콘텐츠는 '망했다'는 고백이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이후 본가를 찾아 아버지를 만난 김지석은 다음과 같이 털어놓으며 고민 상담했습니다.

  연기 데뷔한 지 20년이 되면서
선택받지 못하면 어떡해야 하나라는 두려움,
불안감이 든다.
어느 순간부터는 이게 축적돼
어찌할 바를 모르겠다.
작품이 없을 때
더 그런 잡생각이 많이 든다.

무엇보다 김지석은 나이 때문에 배우로서 맡을 수 없는 역할이 줄어드는 것을 걱정했습니다.
이에 아버지는 뼈때리는 조언들을 건넸습니다.

"2030 배역이 줄어드는 대신 5060 배역은 늘어날 거다. 잃는 게 있으면 얻는 게 있다. 잃는 것에 초점을 두면 맥이 빠진다. 한걸음 나와서 전체를 보면 파이는 똑같다"는 것입니다.

김지석은 촌철살인 조언에 "아빠 MBTI T냐"고 섭섭해 물으면서도 "할말이 없더라. 그 누구도 그렇게 말을 안 해 줄 거다. 아버지니까 가능하다"며 조언들이 실질적으로 마음을 다잡는 데 도움이 되었음을 드러냈습니다.

김지석 프로필

본명: 김보석
생년월일(출생일): 1981년 4월 21일
나이: 42세
고향(출생지): 서울특별시 서대문구 충현동
국적: 대한민국
본관: 진주 김씨
키: 182cm
몸무게: 71kg
혈액형: AB형
가족: 할아버지 김성일(독립유공자), 아버지(아빠) 김온양, 어머니(엄마) 이화자
         형 김반석(1979년생), 남동생 김예본(1992년생)
학력: 경기초등학교 졸업, 브래드필드 칼리지 졸업
         한국외국어대학교 사범대학 독어교육학, 영어교육학 학사
        경희대학교 대학원 문화콘텐츠학 석사
병역(군대): 국군 국방홍보원 홍보지원대 병장 만기 전역
종교: 기독교
IQ: 117(웩슬러 지능검사)
MBTI: INFJ
데뷔: 2001년 리오 1집 '그대 천천히'
소속사: 에일리언 컴퍼니
인스타: @ kimjiseok16
김지석 에피소드

2001년 5인조 댄스그룹 리오 1집 <그대 천천히>로 데뷔했습니다. 
2004년 MBC 시트콤 <아가씨와 아줌마 사이>로 연기자 데뷔를 했습니다. 
어린 시절 교육열이 높았던 부모님에 의해 형과 함께 영국에서 중고등학교 브래드필드 컬리지를 다니다가 고등학교 3학년 때 귀국 후 경복고등학교를 졸업했습니다. 해외거주특례로 대학에 진학했고, 2001년 '리오'로 데뷔했으나 리오가 해체되어 연기자로 전업했습니다.

2010년 1월 KBS2 드라마 <추노>는 노비가 주인의 소유로 물건처럼 다뤄지던 조선시대에 병자호란 직후 혼란한 와중에 도망친 노비를 잡아오는 추노들의 이야기를 다룬 작품으로 왕손이 역으로 출연했습니다. 
들치기와 날치기 등은 조선 팔도에 최고라 자부하고, 각종 문서 및 인장 위조에 능한 인물입니다.

첫 회부터 22%의 시청률로 크게 주목을 받았습니다. 
궁궐 중심의 역사를 담은 사극이 추노꾼과 노비 등 민초들의 삶을 담았다는 점에 있어서 대한민국 사극의 새로운 장을 열었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초반 눈길 끌기에 성공한 것은 최첨단 카메라로 찍은 화려한 액션 신이었습니다. 
태하와 대길의 갈대밭 대결신, 태하와 철웅의 제주도 대결신, 대길 패거리와 철웅의 기와집 앞마당 대결신 등은 시청자들로부터 ‘조선판 매트릭스’라는 별칭까지 얻어냈습니다. 발품을 팔아 찾아낸 전국 주요 촬영지의 풍광도 화제였습니다.
여기에 작품 특성상 헐벗은 복장으로 찍었기 때문에 상반신이 부각되어. ‘몸짱 배우’들의 식스팩도 시청자들의 눈길을 모았다. 김지석 역시 추노 시절 근육질 모습이 살아있었습니다.

무엇보다 탄탄한 대본은 고어투와 현대적 터치의 문체를 적절히 섞어 매력적으로 만들어냈습니다. 
작가적 상상력을 동원한 극중 각종 호칭과 적절히 배치된 사자성어 등은 보는 재미를 더했습니다. 
특히 극중 ‘노비당’을 통해 민초들의 목소리를 대변한 건 이 드라마의 백미였습니다. 
반상 구분없는 평등사회를 꿈꾸면서 “우리도 죽기 전에 큰소리 한 번 내보자”는 노비들의 ‘무모한 반역’은 <추노>를 단순한 트렌드 사극 이상으로 만들어냈습니다. 
TNmS에 따르면 마지막회는 전국 시청률 35.9%를 기록했으며, 수도권과 서울 시청률은 각각 36.3%와 38.5%를 기록했습니다.

2008년 2월 20일 SBS <좋은 아침>에서 2006년 대학을 졸업하며 취득한 영어, 독일어 중등학교 정교사 2급 교원 자격증을 직접 보여주었습니다. 사범대를 나와서 받은 교원증이라고 합니다.
연기를 하게 된 계기는 형 때문이었다고 합니다.
어렸을 적 "늘 공부를 잘하는 형과 다른 '나만의 재능'으로 부모님께 인정받고 싶은 마음이 있었다"며 연기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2023년 8월 신병 2에서 신화부대 2중대장 오승윤 역을 맡아, 수많은 군필자들의 PTSD와 감회가 새롭게 하는 초 FM 중대장을 맡았습니다. 김지석의 역대 캐릭터 중 인생캐릭이라고 해도 될 정도의 카리스마와 소화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새로운 연기 변신에도 성공하고 또다른 전성기의 서막을 쓰고 있습니다. 
시즌 1보다도 화제성도 높고 조회수라던지 시청률 등 기록에서도 높게 나오니 말 그대로 성공적으로 변신한 셈입니다.

김지석 집 아파트 위치

김지석 집은 성수동 트리마제 아파트입니다. 
서울숲을 대표하는 아파트 중에 한 곳으로 평수도 다양하다고 합니다.

이곳에 거주하는 연예인으론 BTS 정국과 제이홉, 슈쥬 최시원, 동해, 이특, 동방신기 김재중, 배우 서강준, 전혜빈, 김상중, 연우진 등이 있습니다. 

김지석 집안 & 아버지 & 형

2015년 KBS2 해피투게더에서 밝힌 바에 따르면 할아버지가 일제강점기 당시 만주와 중국에서 독립의용군 활동을 한 김성일 선생이라고 합니다. 김구, 윤봉길 등 독립운동가들과도 연이 있는 분이셨다고 합니다.
할아버지가 독립운동을 하면서 이동경로에 따라 자식을 낳았는데, 세 아들의 이름을 각각의 출생지를 따서 김북경, 김장충, 김온양으로 지었다고 합니다.

[김북경]

일반인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았지만 개신교 목사로서 해외 한인교회 네트워크의 한 축을 담당했던 인물이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영어과를 졸업하고 1964년 미국에서 거주하다가 영국바이블칼리지를 졸업하고 목사 안수를 받은 후 1978년 영국 최초의 한인교회인 런던한인교회를 개척하고 은퇴한 후 귀국해 에스라성경대학원대학교 초대 총장을 역임하였다.

심지어 김지석의 형은 신사동에서 태어나서 김신사였지만 현재 이름은 김반석입니다.
문제적 남자에 출연했을 당시 공개된 초등학교 생활기록부에 김반석으로 나와있습니다.
'신사'라는 이름은 해피투게더에 출연했을 때, 세 살 때 개명했다고 합니다.
사촌 형은 런던에서 태어나서 김런던입니다.

김지석도 형과 같은 신사동에서 출생했는데 부활절에 태어나 김부활로 하려다가 김지석의 어머니가 절대 안 된다고 해서, 형의 새 이름과 맞춰 김보석으로 지었다고 한다.
이 집안의 작명은 할아버지의 센스로부터 시작되었는데 여러모로 대담한 집안입니다.

김지석의 개인 유투브 채널에서 할머니와 이야기 한 영상에 따르면, 조부 김성일은 독립운동으로 체포된 뒤 불에 달군 쇠로 지지는 고문을 혹독하게 당해 가슴에 흉터가 크게 남았다고 합니다. 그 사연을 들려주며 할머니는 눈물을 지으셨습니다.
또 그런 모진 고문을 당하면서도 독립운동에 대한 정보를 절대 유출하지 않고 강하게 견뎌내셨다고 합니다.

형 김반석은 영국 수학 올림피아드 금상 수상 경력에 옥스퍼드 대학교 수학과에 수석 합격한 엘리트였습니다. 
배우 김지석이 출연하는 문제적 남자에 나와서 밝혔고 출연료는 전부 기부했다고 합니다.
옥스퍼드에 입학하기 전 케임브리지 대학교에도 지원을 했고, 입학시험에서 1등을 했다고 합니다.
그런데 불합격을 통보받아서 당시에는 그걸 이해할 수 없어 케임브리지에 상당히 서운한 감정이 있었으나, 옥스퍼드에 입학해서 공부를 하면서 왜 불합격했는지 깨달았다고 합니다.

단순히 수학 테크닉만 좋은 학생의 한계를 느꼈다고 합니다.
한국에서는 수학과에서 수학을 하는 기술을 배우는 반면에, 영국을 비롯한 유럽에서는 수학을 공부하며 물리학, 철학, 더 나아가 신학까지 이르러, 이공계열이 아닌 인문계열의 학문으로 넘어가다보니 단지 수학 테크닉만 좋아서는 케임브리지 수학과에서 공부하기가 힘들다고 여겨 불합격시켰다는 것을 깨닫게 되었다고 합니다.

역사적으로 유명한 유럽 수학자들은 수학자이며 물리학자, 철학자, 신학자이기도 하였습니다.
한국에서도 소수의 의견으로 수학과를 문과계열로, 경제학과를 이과계열로 편입해야 한다는 여론이 있었으나, 융합기술의 제창으로 사라진 상황입니다.
수학과 학부를 나온 사람이 경제학 석사를 전공하는 경우도 많습니다.
경제학과가 수학이 기본이 되어있지 않으면 공부 자체가 안 되는 학문입니다.

형은 쌍용그룹 전 김석원 회장의 둘째 조카인 김지운 셰프에게 과외를 가르친 적이 있고, 이를 계기로 김지운과 김지석은 서로 친분이 있다고 합니다.

형의 현재 직업은 미국투자회사에서 아시아 마케팅 총괄 매니저라고 합니다.

영국에서 유학하던 고교 시절, 현재 영국 왕위 계승 서열 1위인 웨일스 공 윌리엄와 수영을 한 적이 있다고 합니다.
2주마다 영국에서 열리는 지역 대회에서 옆 레인에 항상 윌리엄 왕자가 있던 터라 자연스럽게 친분을 쌓게 되었고, 식사도 함께 했었다고 합니다.

김지석 아버지 직업은 1979년부터 25년간 인공지능 전문기업인 (주)솔트룩스의 대표이사로 재직했습니다.
그 후 영국에서 기독교상담학을 전공하고 개신교 목사 겸 상담전문가가 되어 리더십교육회사인 하우코칭에서 전문코치와 코치사관학교장을, 가족상담소인 아하코칭센터의 대표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어머니(엄마) 또한 아버지 김온양 목사와 영국에서 기독교상담학을 전공하고 부부상담, 가족상담전문가로서 (사)아하가족성장연구소 소장으로 재직하고 있습니다.

동생은 김예본은 래퍼 아이테 (AITE)로 활동 중입니다.
본인 채널 '내안의 보석'에서 언급, 동생도 '아이테의 유통기한' 채널 따로 운영 중. 2019년 4월 28일 미운우리새끼에서 언급했습니다.

조현우 골키퍼 와이프 프로필 집 연봉 나이 키 아내 딸 아파트 이희영 슈퍼맨이돌아왔다
 

조현우 골키퍼 와이프 프로필 집 연봉 나이 키 아내 딸 아파트 이희영 슈퍼맨이돌아왔다

[글 포스팅 순서] 1. 국가대표 골키퍼 조현우 와이프 & 자녀 & 집 공개 2. 조현우 프로필 3. 조현우 에피소드 4. 조현우 연봉 & 울산 집 아파트 위치 & 자동차 5. 한채영 남편 프로필 집 학력 결혼 아들

choonggyuk.tistory.com

한채영 남편 프로필 집 학력 결혼 아들 최동준 이혼 집안 재산 편스토랑
 

한채영 남편 프로필 집 학력 결혼 아들 최동준 이혼 집안 재산 편스토랑

한채영 남편 프로필 집 학력 결혼 아들 최동준 이혼 집안 재산 편스토랑 [글 포스팅 순서] 1. 한채영 럭셔리 북한강 리버뷰 집 & 자녀 아들 공개 2. 한채영 프로필 3. 한채영 에피소드 4. 한채영 남

choonggyuk.tistory.com

권다현 프로필 미쓰라진 나이 소속사 배우 아내 와이프 잠옷 동상이몽
 

권다현 프로필 미쓰라진 나이 소속사 배우 아내 와이프 잠옷 동상이몽

권다현 프로필 미쓰라진 나이 소속사 배우 아내 와이프 잠옷 동상이몽 [글 포스팅 순서] 1. 미쓰라진 배우 권다현 부부의 달라진 일상 2. 권다현 프로필 촬영 & 소속사 방문 3. 권다현 프로필 4. 미

choonggyuk.tistory.com

황정음 결혼 이혼 남편 이영돈 사주 인스타 나이 프로필 재산 프로골퍼
 

황정음 결혼 이혼 남편 이영돈 사주 인스타 나이 프로필 재산 프로골퍼

황정음 결혼 이혼 남편 이영돈 사주 인스타 나이 프로필 재산 프로골퍼 [글 포스팅 순서] 1. 황정음 사주 & 남편 이영돈 사주 2. 황정음 인스타그램 댓글 3. 황정음 프로필 결혼 남편 이영돈 이혼

choonggyuk.tistory.com

라미란 프로필 한가인 나이 아이 남편 자녀 영어 집 학력 mbti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시즌4
 

라미란 프로필 한가인 나이 아이 남편 자녀 영어 집 학력 mbti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시즌4

라미란 프로필 한가인 나이 아이 남편 자녀 영어 집 학력 mbti 텐트 밖은 유럽 남프랑스 시즌4 [글 포스팅 순서] 1. 배우 한가인 자녀 아이 최초 공개 2. 15년차 캠핑고수 라미란과 함께한 조보아, 류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