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류승수 프로필 나이 배우 집 제주 와이프 윤혜원 부인 아내 딸 아들 제주도 배우 반상회

by 충격대예언 2024. 3. 31.

류승수 프로필 나이 배우 집 제주 와이프 윤혜원 부인 아내 딸 아들 
제주도 배우 반상회

[글 포스팅 순서]

1. 배우 류승수 제주도 집과 근황 공개
2. 배우 김지석과 류승수의 인연
3. 류승수 프로필
4. 배우 류승수 과거 에피소드

5. 김지석 프로필 나이 아버지 형 집안 집 아파트 학력 키 아빠 직업 배우반상회
6. 정승제 프로필 수학 강사 대학 집 나이 연봉 학력 건물 재산 차 티셔츠 유퀴즈
7. 오정태 프로필 집 나이 개그맨 배우자 와이프 부인 아내 목동 아파트 행사비 재산 차 동상이몽
8. 김지원 프로필 배우 나이 키 김수현 드라마 사주 mbti 학력 가족 인스타
9. 은지원 프로필 이혼 나이 자녀 결혼 와이프 전부인 이동국 집 이혼사유 작업실 mbti 미우새
10. 토스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조건 토스뱅크 금리 대환대출
11. 신협 플러스정기 적금 신협 금리 특판 이자 8% 신한카드
배우 류승수 제주도 집과 근황 공개

제주의 그림같은 3층 집에 가족들과 4년째 거주 중인 배우 류승수의 제주도에 위치해 있는 집과 그의 근황이 공개습니다.
JTBC 예능 '배우반상회' 9회에서는 김지석이 연기를 시작할 수 있게 도와준 연기 사부 류승수을 만나러 제주도까지 찾아갔습니다.

제주도를 찾은 김지석은 다음과 같이 제주 방문의 목적을 밝혔습니다.

올해로 연기 생활한 지 20년이 됐다.
그 20년을 거슬러 올라가다 보니
처음에 제 연기 선생님이 계시더라.
근데 선생님이 제주도에 살고 계신다.
20년은 저에게 굉장히 의미가 있다.
초심을 다지고
형에게 고민 상담도 해 보고
형도 한 번 보려고 왔다.

김지석에 의하면 스승은 조인성, 이요원, 이장우, 송지효 등 걸출한 배우들을 탄생시킨 신의 손인 바로 배우 류승수였습니다.

류승수의 집을 찾아가던 김지석은 다 비슷비슷하게 생긴 집 모양에 막막함을 느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전화를 걸어도 연락이 되지 않는 류승수.
이에 김지석은 '뇌섹남'답게 방송에 나온 자료화면을 검색해 비슷한 집의 위치를 찾았습니다.

결국 김지석은 자료화면 사진만으로 류승수 집 위치 찾기에 성공했습니다. 
이어 류승수 네 집 탁 트인 마당을 보곤 감탄을 연발했습니다. 
산방산 뷰에 귤 농장이 넓게 펼쳐져 있던 것이었습니다. 
류승수는 무엇보다 귤을 사먹은 적이 없다고 자랑했습니다.

귤 농장에서 귤이 나면
여기 어르신이
귤을 마당에 던져 놓으신다.
여기 귤나무가 많다.
수시로 따먹으면 된다.

현관부터 둘째 아들 이준이의 사진이 반겨주는 류승수의 집 내부는 우드 톤으로 아늑하고 모던한 분위기를 자아냈습니다. 벽에는 자녀 첫째 나율이 사진과 붕어빵 가족사진도 붙어 있었습니다.

 

 

가족들의 애정이 가득한 공간을 뒤로하고 2층으로 올라가면 2층 침대가 있는 아기자기한 아이들방과 부부가 쓰는 안방이 있었고, 3층엔 아이들이 독서, 악기 연주, 그림 등 다양한 취미를 즐길 수 있는 다락방이 존재했습니다.
3층 테라스에서는 무려 오션뷰도 볼 수 있었습니다.

류승수의 미모의 아내(부인, 와이프) 윤혜원도 만났습니다.
김지석은 처음 보는 류승수의 부인 윤혜원과 인사를 나눈 뒤, 서울에서 사온 화장품 선물을 건넸습니다.
김지석은 "내 건 없냐?"며 실망하는 류승수에 "형수님의 행복이 형의 행복 아니냐"고 주장해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이후 유승수는 김지석이 "형 원래 강남 한복판에 딱 사셨지 않냐"고 하자 제주살이에 대한 만족감을 드러내는 말을 했습니다.

  제주는 여러 가지로 불편하다.
의료시설이나 편의시설이 없다.
근데 천국이다.
불편한 천국.
도시는 편안한 지옥이다.
자연이 주는 선물이 얼마나 큰데!

한편 류승수는 지난 2015년 플로리스트 윤혜원과 결혼해 슬하에 자녀 1남 1녀의 아이를 두고 있습니다.
와이프 윤혜원은 2005년 방송된 KBS 2TV 예능 '날아라 슛돌이'에 출연해 큰 사랑을 받은 지승준의 엄마의 동생입니다.

배우 김지석과 류승수의 인연

김지석은 어떻게 사제의 연을 맺게 됐냐는 질문에 자신의 5인조 아이돌 LEO 활동 시절을 언급했습니다.

제가 원래 연기자가 꿈이었다.
가수 사무실에서
'뮤직비디오 주인공으로 연기시켜줄게'라고 해서
계약하고 정신차려 보니
제가 1년 뒤 랩을 막 하고 있더라.

그러다 다시 연기를 하고자 마음 먹으며 사무실에서 류승수를 연기 스승으로 붙여줬다고 합니다.

영상 속 류승수와 4년 만에 재회한 김지석은 포옹으로 반가움을 드러냈습니다. 
이어 쳇바퀴 같은, 두 아이를 둔 제주 아빠의 일과를 듣곤 "이게 가장의 삶이구나"라고 탄식, "내 2세가 둘이나 있다는 게 저는 아직 경험을 못 해봤으니까"라고 말했습니다.

그러자 류승수는 "네가 지금 나이가 마흔셋이지? 지금까지 결혼 못 했지?"라며 "안 한 것도 있고 못 한 것도 있다. 제 선택이다"라는 김지석의 답변에 다음과 같은 일침을 날려 웃음을 자아냈습니다.

  결국은 못 한 거다.
선택이지만
선택을 못 한 거지 않냐?

이어서 유승수는 다음과 같이 인생 조언을 아끼지 않았습니다.

나도 원래 비혼주의자였다.
결혼을 딱 하고
애를 놓으면 그때서야
어른이 되는 것 같다.
삶의 모든 철학이 바뀐다.
작품 고르는 게 까다로운 사람이었는데
결혼하고나선 안 가린다.
주어진 대로 다 한다.
그게 아빠더라.

이후 김지석은 류승수의 미담을 공개했습니다.
문 닫기 직전인 소속사에서 레슨비를 못 주게 됐는데 류승수가 무보수로 2년간 연기 수업을 해줬다는 것입니다.
김지석은 다음과 같이 털어놓아 뭉클함을 자아냈습니다.

 월급을 못 드렸다는 건
아주 나중에 알았다.
2년을 다 해주셨다.
밥도 주시고, 어디 간다고 하면 태워 주시고,
그냥 가르치는 아이가 아니라
'우리 애들'이었다. 은인이다.
아이돌 생활 이후 소속감을 처음 느꼈다.
그래서 사실 더 죽기살기로 했던 것 같다.
이 사람에겐 꼭 인정을 받아
후회하지 않게 하고 싶었다.

하지만 김지석이 주연급 배우로 성장하며 스승인 류승수에게 굴욕적인 상황이 생기기도 했습니다.
'톱스타 유백이'라는 작품에 함께 섭외가 됐는데 류승수가 대본 리딩 후 역할에서 잘렸다고 합니다.
류승수는 "코미디에 대한 철학이 달랐던 것 같다"고 했지만 김지석은 "아니다. 형 기본적인 리딩을 못 하셨다"고 솔직하게 지적해 눈길을 끌었습니다.

 

 

김지석은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습니다. 

사실 "(새로 바뀐) 대본이 형에게 전달이 안 됐었다. (리딩현장에서 새 대본을) 받아보자마자 형이 사색이 됐다"는 것입니다. 김지석은 당시 "제 코가 석자라 '아이고'만 했다"며 나서지 못한 것에 대한 미안함과 후회를 드러냈습니다. 

사연을 들은 김선영은 "류승수 선배님은 이미 증명된 배우인데 컨디션 그정도는 봐줄 수 있지 않냐. 너무 민망한 상황이다"라며 황당함을 감추지 못했습니다.

류승수는 자녀가 만약 배우를 꿈꾼다면 이를 반대하는 마음도 전했습니다. 
류승수는  다음과 같이 고백했습니다.

배우는 평범한 삶이 아니다.
평범하게 사는 게 어떻게 보면
사람한테 제일 좋다.
난 자유롭고 싶다.

한편 류승수는 최근 근황을 전했습니다.

몇 년 전부터
메디컬 쪽(사업)에 뛰어들었다.
그룹을 이루고 싶다.

류승수는 30년 넘은 우울증과 공황장애, 16번 걸린 요로 결석, 신장결석수술 1회 등 화려한 병력을 사업으로 승화해 현재 건강 검진 사업을 운영 중이었습니다. 집에 각종 메디컬 장비를 구비하고 있는 류승수는 이를 통해 장인 장모님도 살렸다고도 자랑해 놀라움을 안겼습니다.

류승수 프로필

생년월일(출생일): 1971년 8월 12일
나이: 52세
고향(출생지): 부산광역시 수영구
국적: 대한민국
본관: 문화 류씨
키: 178cm
혈액형: B형
가족: 부모님(아버지, 어머니), 형
배우자(아내, 와이프, 부인): 윤혜원(2014년 4월 20일 결혼 ~ 현재)
자녀: 장녀 류나율(2016년 1월 30일생), 장남 류이준(2019년 2월 16일생)
학력: 동아중학교 졸업, 부산중앙고등학교 중퇴, 고등학교 졸업 학력 검정고시
         서울예술전문대학 연극과 전문학사
병역(군대): 공익근무요원
MBTI: ISFP
데뷔: 1997년 영화 '삼인조'
소속사: 앤피오엔터테인먼트
인스타:@ryuseungsoo71
배우 류승수 과거 에피소드

대한민국의 배우입니다.
주로 감초적인 서브 주연이나 조연을 많이 맡는 편입니다.
가장 유명한 역할로는 추적자의 최정우 역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류승완, 류승범 형제와는 달리 류승수는 이름만 비슷할 뿐, 전혀 다른 사람입니다.
사실 이름이 비슷해 보이는 것도 한글로 써서 그렇게 보일 뿐, 한자로 쓰면 성이 '柳씨'라는 것 외엔 전혀 공통점이 없습니다. 류승완, 류승범은 "탈 승(乘)"자를 쓰고, 류승수는 "이을 승"(承)자를 씁니다.
배우 류승룡도 같은 형제인 줄로 알고 헷갈려하는 사람이 있습니다.

2021년 8월, 소속사를 iHQ에서 앤피오엔터테인먼트로 이적했습니다.
연기자 지망생 및 신인 연기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한 네이버 카페를 개설해 직접 관리하고 있습니다. 
여러 연기 이론과 테크닉 강의 자료들은 물론, 류승수 본인의 경험에 근거한 연기자로서의 마인드에 관한 수필 등을 업로드하고 있습니다. 다만 류승수 본인의 스케쥴 등의 사유로 관리가 원활하지는 않은 듯 합니다.

과거 《라디오스타》에 출연했을 때 직접 밝힌 바에 따르면, 일반인들이 인지도가 어느 정도 있는 연예인의 경제사정에 대해 갖는 편견 때문에 힘들다고 합니다. 연기생활을 수십 년 했으니, 모르는 곳에 가도 자신을 드라마나 영화에서 본 것 같다며 알아보는 일반인은 많은데, 그 사람들이 대부분 "그 정도 연예인 생활 했으면 그래도 수입과 돈이 많겠지"라고 생각해서 자신을 어느 정도 재산과 돈이 많을 거라고 막연하게 생각하고 대하는 경우가 많아서 곤란하다고 합니다.

 

 

막상 조•단역 위주로 해와서 큰 재산은 없다고 합니다.
그러면서 한 말이 "저는 차라리 아무도 저를 못 알아보고, 그냥 돈이 많았으면 좋겠어요."였습니다.
현실은 사람들은 많이 알아보는데 돈이 없다고...

《날아라 슛돌이 1기》에서 골키퍼를 맡았던 지승준이 처조카 입니다.
여러 작품에 우정출연하는 경우가 많아서 정작 본인이 직접 출연한 작품은 실속은 꽝인지라 당분간 자제하겠다고 밝힐 정도입니다. 하지만, 연기력만큼은 출중하고 인정받고 있어서 여러 작품에서 꾸준히 캐스팅되고 있습니다.

특이하게도 탤런트 공채 시험에 무려 7번이나 떨어지는 와중에도 연기학원을 차려 배우 지망생들을 가르친 경력이 있는데, 대표적인 톱스타들로는 이요원, 김지석, 조동혁, 송지효 등이 있습니다. 진정 배워서 남주시는 분입니다.

베이식과 닮은 꼴입니다.
신민아의 매니저를 했었고 당시에 조인성을 캐스팅했다고 합니다.
2015년 3월, 류승수는 20일 새벽 자신의 팬 카페에 “봄이 찾아오는 4월에 드디어, 혼자의 삶을 정리하고 사랑하는 사람과 함께 새로운 삶을 시작하려고 합니다”라며 결혼 소식을 깜짝 발표했고 그 해 4월 20일 결혼에 골인하였습니다.

2023년 4월 돌싱포맨에 출연해 16년 전부터 매년 요로결석으로 응급실에 실려갔으며 신장결석 제거 수술을 받았다고 밝혔습니다. 이뿐만 아니라 공황장애 30년차에 촬영 당일 치질수술을 받고 왔다고 합니다.
이 외에도 손소독제가 눈에 들어갔다거나 비행기가 활주로를 이탈해 5시간 정도 묶여있다거나 KTX가 금정터널에서 멈추는 바람에 2시간 넘게 갇혀 있는 등 남들은 쉽사리 경험하지 못하는 불행한 일들이 많습니다.

아빠는 류승수가 어릴 적 이혼했다고 합니다.
이후 아버지 슬하에서 성장했는데 1990년 당시 버스 안에서 우연찮게 다른 남자와 차 안에 있는 생모의 모습을 보고 공황장애 증상이 처음 생겼다고 합니다. 엄마와는 왕래하지 않는다고 합니다.
나중에 커서 어머니에게 수술비만 2번 지원해준 게 다라고 합니다.

나이차가 많이 나는 '큰형'이 금전적인 보증을 서달라는 부탁을 받고 보증을 서줬다가 잘못되어 과거에 전 재산을 날렸었다 합니다. 이후 의절한 상황이며 이 큰형은 재기해서 회장님 소리를 듣고 다닌다는데 과거 보증 건에 대한 해결은 나몰라라 한다고 합니다.

네이버 검색어에 류승수 양정아가 자동완성어로 떠 있던데, 류승수와 양정아는 관련이 있습니다.
양정아와 친한 친구는 배우 김승수 입니다.

김지석 프로필 나이 아버지 형 집안 집 아파트 학력 키 아빠 직업 배우반상회
 

김지석 프로필 나이 아버지 형 집안 집 아파트 학력 키 아빠 직업 배우반상회

김지석 프로필 나이 아버지 형 집안 집 아파트 키 학력 아빠 직업 배우반상회 [글 포스팅 순서] 1. 배우 김지석 작품과 미래에 대한 고민 2. 김지석 프로필 3. 김지석 에피소드 4. 김지석 집 아파트

choonggyuk.tistory.com

정승제 프로필 수학 강사 대학 집 나이 연봉 학력 건물 재산 차 티셔츠 유퀴즈
 

정승제 프로필 수학 강사 대학 집 나이 연봉 학력 건물 재산 차 티셔츠 유퀴즈

정승제 프로필 수학 강사 대학 집 나이 연봉 학력 건물 재산 차 티셔츠 유퀴즈 [글 포스팅 순서] 1. 정승제 연봉100억 이상, EBS강의 자기만족 2. 항공사 마일리지 1200만? 3. 정승제 프로필 4. 정승제

choonggyuk.tistory.com

오정태 프로필 집 나이 개그맨 배우자 와이프 부인 아내 목동 아파트 행사비 재산 차 동상이몽
 

오정태 프로필 집 나이 개그맨 배우자 와이프 부인 아내 목동 아파트 행사비 재산 차 동상이몽

오정태 프로필 집 나이 개그맨 배우자 와이프 부인 아내 목동 아파트 행사비 재산 차 동상이몽 [글 포스팅 순서] 1. 개그맨 오정태 목동 아파트 자가 마련 공개 2. 오정태 백아영 부부 엄친 딸 3.

choonggyuk.tistory.com

김지원 프로필 배우 나이 키 김수현 드라마 사주 mbti 학력 가족 인스타
 

김지원 프로필 배우 나이 키 김수현 드라마 사주 mbti 학력 가족 인스타

김지원 프로필 배우 나이 키 김수현 드라마 사주 mbti 학력 가족 인스타 [글 포스팅 순서] 1. 배우 김지원의 식단관리 2. 김지원 프로필 3. 김지원 사주 4. 김지원 에피소드 5. 은지원 프로필 이혼 나

choonggyuk.tistory.com

은지원 프로필 이혼 나이 자녀 결혼 와이프 전부인 이동국 집 이혼사유 작업실 mbti 미우새
 

은지원 프로필 이혼 나이 자녀 결혼 와이프 전부인 이동국 집 이혼사유 작업실 mbti 미우새

은지원 프로필 이혼 나이 자녀 결혼 와이프 전부인 이동국 집 이혼사유 mbti 작업실 미우새 [글 포스팅 순서] 1. 은지원 이혼 후 여친과 연애를 하지 않는 이유 2. 은지원 작업실(?)의 레이싱 전용

choonggyuk.tistory.com

토스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조건 토스뱅크 금리 대환대출
 

토스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조건 토스뱅크 금리 대환대출

토스 전세자금대출 갈아타기 청년 전월세 보증금대출 조건 토스뱅크 금리 대환대출 [글 포스팅 순서] 1. 토스뱅크 전월세보증금 대출 갈아타기, 대환대출 2. 케이뱅크 정기예금 특판 금리 K뱅크

choonggyuk.tistory.com

신협 플러스정기 적금 신협 금리 특판 이자 8% 신한카드
 

신협 플러스정기 적금 신협 금리 특판 이자 8% 신한카드

신협 플러스정기 적금 신협 금리 특판 이자 8% 신한카드 [글 포스팅 순서] 1. 신협 특판 적금 금리 이자 8% 신한카드 연계 2. KB국민은행 KB차차차 적금 추천 금리 이율 해지 만기 최고8%이자 3. 기업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