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어린이 철분제 훼럼키드액, 훼마틴 추천 복용법/복용방법 및 복용시간

by 충격대예언 2023. 1. 23.

어린이 철분제 훼럼키드액, 훼마틴 추천 복용법/복용방법 및 복용시간

[글 포스팅 순서]

1. 철분 영양제
2. 어린이 철분제 추천: 훼럼키드, 훼마틴키드 복용법 및 복용시간

3. 지르텍 효능 효과 어린이 복용법 부작용 알레르기 비염약 장기복용 약국 세노바액
4. 타미플루 부작용 복용후 구토, 종합 감기약 추천(코감기, 기침, 몸살)
5. 판시딜 효과 부작용 복용방법 판토가 약용효모 성분 효능 탈모 치료

 

 

철분 영양제

종합영양제는 대부분 비타민과 미네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그런데 이 같은 영양제 성분을 공부하기 어려운 점 중 하나는, 영양제를 구성하는 미네랄들이 어떤 형태를 띠고 있느냐에 따라 흡수도 및 부작용이 달라질 수 있기 때문입니다.

특히 영양제에 들어 있는 미네랄 중 철분은 그 형태에 따라 흡수도와 부작용의 양상이 다릅니다.
그래서 철분은 어떤 형태를 보여야 흡수도가 높아질 수 있는지에 대한 연구가 활발합니다.

그 결과 다양한 형태의 철분영양제가 유통되고 있고 철분의 형태에 따라 가격이 달라지기도 합니다.
비슷한 성분으로 보이는데 영양제의 가격이 천차만별인 이유가 여기에 있습니다.

철분은 크게 철과 무기물이 같이 있는 무기철, 철과 유기물이 같이 있는 유기철, 철과 단백질이 같이 있는 단백철, 생체철 등으로 구분되어 유통됩니다. 
하지만 이런 구분법으로 모든 철의 형태가 명확하게 나뉘어지지 않습니다.
그 이유는 유기물이면서 단백질일 수도 있고, 생체철이라는 구분도 어떻게 보면 단백질의 일종이기 때문입니다.

 

 

어린이 철분제 추천: 훼럼키드, 훼마틴키드 복용법 및 복용시간

들어 있는 성분은 철분이고 그 형태를 나타내는 성분 이름은 수산화제이철폴리말토스복염Ferric Hydroxide Polymaltose Complex입니다. 이것은 어른, 아이의 철분제에 자주 등장하는 성분으로 말토스Maltose라는 다당류가 수산화제이철을 둘러싼 형태를 나타내는 말입니다.
이렇게 말토스가 철분을 둘러싼 이유는 철분의 흡수를 높이고, 위장 장애의 부작용을 낮추기 위해서입니다.

훼럼 키드액

함량은 178.5mg/100mL입니다.
붙어 있는 말토스라는 다당류를 제외하는 순수한 철분의 양은 1mL에 50mg 들어 있으며 이것으로 복용 방법이 결정됩니다.

연령 순수한 철분으로서의 양 훼럼키드의 양
만 1세미만 1일 1회 15~50mg 1회 0.3~1mL
만 1세~12세 1일 1~2회 50mg 1회 1mL
만 13세~19세 1일 2회 50mg 1회 1mL
만 20~성인 1일 1회 100mg 1회 2mL

훼럼키드액, 훼마틴키드 안에는 스포이드가 들어 있습니다.
스포이드에 0.3, 0.5, 0.75, 1mL 표기되어 있어 확인하고 복용하면 됩니다.
예전에는 스포이드 방울수에 대한 용량도 적혀 있었습니다.
스포이드 1방울이 0.05mL이며 스포이드 20방울은 1mL라는 말입니다.

훼마틴 키드액

효능 및 효과는 철 결핍성 빈혈에 좋습니다.

철분은 식후의 체내 흡수도가 낮은 편이기 때문에 복용 방법 및 복용시간은 식전에 복용하는 것을 가장 권장합니다.
또한 비타민 C와 함께 복용 시 흡수도가 높아진다는 연구결과를 토대로 오렌지 주스 등과 같이 먹으라고 복약지도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먹고 나서 위장 장애를 느낀다면 흡수도가 다소 낮더라도 식후에 먹는 것이 좋습니다.

 

 

지르텍 효능 효과 어린이 복용법 부작용 알레르기 비염약 장기복용 약국 세노바액
 

지르텍 효능 효과 어린이 복용법 부작용 알레르기 비염약 장기복용 약국 세노바액

지르텍 효능 효과 어린이 복용법 부작용 알레르기 비염약 장기복용 약국 세노바액 [글 포스팅 순서] 1. 알레르기 비염약 지르텍 2. 지르텍 성분: 세티리진Cetirizine이며 효능·효과는 항히스타민제

choonggyuk.tistory.com

타미플루 부작용 복용후 구토, 종합 감기약 추천(코감기, 기침, 몸살)

 

 

타미플루 부작용 복용후 구토, 종합 감기약 추천(코감기, 기침, 몸살)

타미플루 부작용 복용후 구토, 종합 감기약 추천(코감기, 기침, 몸살) [글 포스팅 순서] 1. 구역질을 느끼거나 구토를 할 수 있습니다 2. 이상행동을 보일 수 있다는 보고가 있습니다. 3. 에키나포

choonggyuk.tistory.com

판시딜 효과 부작용 복용방법 판토가 약용효모 성분 효능 탈모 치료

 

 

판시딜 효과 부작용 복용방법 판토가 약용효모 성분 효능 탈모 치료

판시딜 효과 부작용 복용방법 판토가 약용효모 성분 효능 탈모 치료 [글 포스팅 순서] 1. 약용효모의 효능 2. 약용효모 섭취 복용 방법 3. 약용효모 부작용 및 복용시 주의사항 4. 판토가 5. 동국제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