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강철부대 시즌2-707 이주용, 정보사HID 이동규 직업 인스타, 두번째 탈락부대는?(특전사, 해병대 SART, UDT, SDT부대)

by 충격대예언 2022. 3. 30.

강철부대 시즌2-707 이주용, 정보사HID 이동규 직업 인스타,
두번째 탈락부대는?(특전사, 해병대 SART, UDT, SDT부대)

'강철부대 시즌2' 재미있게 보고 있는데요.
오늘은 제가 관심있게 보는 사람인 제 707 특수임무단 이주용님과, 국군정보사령부 특임대HID의 이동규 대원에 대해서 간단히 알아보겠습니다.

그리고  '대테러 요인 구출' 작전의 탈락 부대가 결정되는 미션의 리뷰와 출연한 부대에 대해서 간단히 소개하도록 하겠습니다.(첫 탈락부대 SSU 제외) 그리고 맨 아래에 707 '이주용', 정보사HID '이동규' 인스타그램 주소도 넣어놨습니다.

제707 특수임무단, 이주용

[제707 특수임무단]

"행동으로 논리를 대변하고, 결과로써 과정을 입증한다."
육군 공인 최정예 엘리트 요원들로 구성된 국가급 대테러부대.
국가 위급 상황시 요인 경호, 응징 보복, 대테러 및 비밀 작전 임무를 수행

채널 A의 인기 프로그램인 '강철부대 시즌2'가 매주 화요일 저녁을 뜨겁게 달구고 있습니다.

 

 

그런데 '강철부대 시즌1'보다 캐릭터가 도드라지는 사람이 없다는 것이 좀 아쉽네요.
그런 아쉬움 속에서도 단연 도드라지는 인물은 707부대 출신의 팀장 이주용입니다.
등장부터 엄청난 피지컬을 드러내며 참호격투에서 만만찮은 용력을 보여준 그는 일찌감치 ‘용장군’이라는 별칭을 얻기도 했습니다.


개인의 뛰어난 역량을 가지고 있을 뿐 아니라 팀원을 이끄는 리더십까지 정말 대단한 능력의 소유자입니다.
707특수임무단 중사로 전역하셨고, 현재 직업은 헬스장을 운영하신다고 합니다.
'강철부대 시즌2'에서 보여주는 이주용님의 피지컬과 멘탈은 8개 부대 내에서도 단연 원탑인 것 같습니다.

사진: 이주용 인스타그램 캡처


UDT vs SDT

3월 29엘 방송된 6회에서는 지난 회에 이어서 '대테러 요인 구출'을 방영했습니다.
UDT(해군특수전전단)와 SDT(군사경찰특임대)의 경기가 먼저 시작되었습니다.
두 팀 모두 처음부터 불꽃 튀는 자존심 대결을 펼쳤습니다.

막상막하의 대결을 펼친 끝에 SDT는 근소한 차이로 UDT에게 패하게 되었습니다. 
특히 사다리 추락의 여파로 다리 부상을 입었음에도 미션을 완주한 지원재와 그의 상태를 먼저 살피는 SDT 대원의 모습은 많은 이들에게 감동을 주었습니다.
UDT 승!

[군사경찰특임대, SDT]

"대한민국을 경호한다!"
국가적 재난 상황에 앞장서는 육군X해군X공군 최정예 초동대응부대
대테러 초동조치 및 군 관련 요인 경호, 군 강력범 체포 등의 특수임무 수행!

[해군특수전 전단, UDT]

"불가능은 없다!"
대한민국 국군 최고 선진화된 시스템을 갖춘 전천후 특수부대
적 해안 정찰, 첩보 획득, 내륙 기습, 폭파 공작 등 육해공을 가리지 않고 임무 수행

 

 

특전사 vs 707(제 707 특수임무단)

서로의 전투력을 가장 잘 알고 있는 가족 부대의 격돌이라서 더욱 관심이 가는 대결이었습니다.
출발과 동시에 빠른 속도로 건물에 진입한 707 이주용은 곧바로 지령을 전달했고, 침투조 이정원과 구성회는 사다리를 들고 건물로 곧바로 뛰어 들어갔습니다. 하지만 가는 도중에 707 이정원 대원이 넘어지면서 중요한 정보가 담긴 무전을 듣지 못하였습니다. 이 무전을 듣지 못하는 것부터 707의 미션 수행이 꼬이기 시작했습니다.

외줄타기에서 먼저 외줄을 타고 가는 특전사를 앞지르기 위해서 이주용이 특단의 조치로 두 손만 이용해서 외줄 타기를 하기로 했습니다. 처음에는 잘 나가는 듯 했으나, 갑자기 손에 힘이 빠졌는지 결국 줄은 놓치며 충격적인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결국 다시 외줄에 오르지 못해서 패배하고 말았습니다.
특전사 승!

 

[육군 특수전사령부]

"안 되면 되게 하라!"
 고도의 능력과 태세를 갖추고 있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특수부대.
유사시 적진에 침투해 게릴라전, 교란작전, 인질 구출 등 각종 특수임무를 수행!

 


SDT 지원재 대원이 다리 부상으로 더 이상 참가할 수 없어 하차를 하게 되자, 시즌1의 강준대원이 합류했습니다.

 

국군정보사령부 특임대(HID), 이동규

다음주에는 기다리는 HID(국군정보사령부 특임대)의 이동규 대원의 멋진 모습을 다시 볼 수있겠네요.
국군정보사령부 특임대 즉 HID는 신원 기밀, 훈련 기밀, 작전 기밀 등 모든 것이 베일에 싸인 엘리트 공작부대라고 합니다. 상상 이상의 혹독한 훈련을 하며 국가의 기밀을 업무를 수행한다고 하네요. 영화 '아저씨'의 원빈이 역할을 한 부대입니다.

[국군정보사령부 특임대, HID]

"멋있게 싸우고 값있게 죽자!"
신원 기밀! 훈련 기밀! 작전 기밀!
모둔 것이 베일에 싸인 엘리트 공작 부대
상상 이상의 혹독한 훈련을 바탕으로 국가의 기밀 특수임무 수행!


정보사중 현재 가장눈에 띄는 이동규 대원은 2000년 생으로 올해 23살이라고 합니다. 
특히 그는 18세 나이로 군에 입대해 작년에 중사로 전역했다고 하네요.
양궁선수 출신이었던 것으로 확인됬지면, 현재 직업에 대해서는 알려진 바가 없습니다.

사진: 이동규 인스타그램 캡처

 

 


마지막 데스매치에는 'SDT', 'UDT' 그리고 '707'이 나서게 되었습니다.
 '50kg 통신 병기 수송' 엄청난 무게를 짊어지고 산악행군하는 미션입니다.
두번째 탈락부대가 결정될 데스매치의 결과는 다음주 화요일에 공개될 예정입니다.


[공군 특수탐색구조대대, SART]

"언제 어디든 우리는 간다!"
적지에 격추된 조종사나 특작요원들을 구출하는 공군 최강의 탐색구조 전문부대.
한반도 전 지역을 아우리는 육해공 전천후 구조 작전 및 전투를 수행

[해병대 특수 수색대]

"물 같이 침투하여, 불같이 타격하고, 바람처럼 퇴출하라."
자타공인 해병대 상위1% 최정예 선봉부대.
해안 지역 침투, 정보 수집 및 정찰, 지휘체계 파괴 등 각종 해상 작전을 수행!

이주용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_jxxyong/
이동규 인스타그램: https://www.instagram.com/gyu_17_2/

반응형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