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그알 가평 용소 계곡 익사 사건, 남편 살인 용의자 이은해 추가 범행?

by 충격대예언 2022. 4. 3.

그것이 알고싶다 가평 용소계곡 익사 사건
살인 용의자 이은해 남편 추가 범행?

 

글 순서는 다음과 같습니다.

1. 그것이 알고싶다 긴급 재편성
2. 가평 용소계곡 익사 살인사건 요약
3. 구체적인 대피방법 - 도시에 거주하는 주민 - 화구에 가까운 주민
4. 이은해와 연관된 의문의 사망사고 3건
  1) 2010년 인천 석바위 사거리 교통사고 사망
  2) 2014년 태국 파타야 의문사
  3) 2019년 가평 용소계곡 익사 사망사고

 

그것이 알고싶다 긴급 재편성

4월 2일에 방송된 1300회 '그것이 알고싶다(그알)'에서는 가평 용소계곡 익사사건을 다시금 재조명했습니다.

2020년 10월 17일에 방송되었던 1235회를 재가공해 특별 편성한 방송이라고 합니다.
이미 검찰의 공개수배가 된 상태라서 언론을 통해서 얼굴이 알려졌는데, 예전의 그알에서는 남편 윤상엽씨 살해 용의자로 지목된 아내와 내연남에 대해서는 모자이크 처리를 했는데 이번에는 두 용의자 모습이 온전히 공개되었습니다.

방송에서는 이날 과거 방송을 특별 편성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둘의 행방과 여죄를 추적하는데 시청자의 도움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그래서 두 용의자 이은해(아내)와 조현수(내연남)에 대해서 잘 알고 있거나 이들을 목격한 분들에 대한 제보를 기다린다고 합니다.

 

가평 용소계곡 익사 살인사건 요약


사건의 요약은 다음과 같습니다.
40살 평범했던 대기업 연구원이었던 윤상엽씨는 2019년 6월 경기 가평의 이름난 용소계곡에서 익사로 사망했습니다.
경찰에서도 익사로 내사종결했습니다.

그러나 유가족은 윤상엽씨의 죽음에 대해서 도저히 있을 수 없는 일이며, 죽음에 대한 풀리지 않는 의혹이 많아 다시 수사를 요청했고 그알의 제보팀에도 제보를 했습니다.
이에 그것이 알고 싶다 취재진은 사건을 면밀히 취재해서 2020년 10월 방송에서 여러가지 의혹들에 대해서 제기를 했습니다.
그리고 방송후 고 윤상엽씨 부인 이은해와 그의 내연남 조현수는 살인과 보험사기 미수로 불구속 수사를 받았습니다.


그런데 작년 12월에 검찰에 출석해 한 차례 조사를 받은 뒤, 다음날 2차 조사를 앞두고 둘은 행방이 묘연해져 지금까지 행방이 파악되고 있지 않습니다.
결국 검찰에서는 공개수배로 전환시켜서 얼굴이 언론을 통해서 드러나게 되었습니다.

 

 

이은해와 연관된 의문의 사망사고 3건

그런데 4월 1일 방송된 JTBC '사건반장'에서 이은해와 과거 교제했던 남성들이 의문사했다는 의혹을 추가로 제기돼 충격을 주고 있습니다. 
사건반장은 방송을 통해서 다음과 같이 전하고있습니다.

이씨가 교제했거나 결혼한 남자 3명이
사고로 사망했다는 주장이 제기됐다.
지명수배가 내려진 이후 이씨 관련 제보가 이어지고 있다.

 

1) 2010년 인천 석바위 사거리 교통사고 사망

2010년 당시 이씨의 남자친구였던 김모씨는 인천에서 교통사고로 사망했다고합니다. 사고 당시 이씨는 김씨와 함께 차량에 탑승해 있던 것으로 알려지고 있습니다.
방송에 출연한 박지훈 변호사는

남자친구는 사망했고, 동승자였던 이씨는 이후 보험금을 수령했다.
(사고 당시 이씨가) 동승하고 있었기 때문에 범행, 사기로 보기는 어렵다.
다만 사망사고로 보험금을 수령했던 사실은있는 것


이에 그알에서도 2010년 '인천 석바위 사거리'에서 발생한 교통사고에 관한 제보를 기다리고 있다고 합니다.

 


2) 2014년 태국 파타야 의문사

이씨와 교제 중이던 이모씨도 태국 파타야에서 스노클링을 하던 중 사망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습니다.

당시 현지 경찰은 타살 가능성을 찾지 못했으며, 이씨의 사망은 사고사로 종결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3) 2019년 가평 용소계곡 익사 사망사고

그것이 알고싶다를 통해서 세상에 알려지게 된 사건입니다.
검찰은 남편 윤씨의 생명보험금 8억원을 노리고 이씨와 공범인 조씨가 수영을 전혀 할 줄 모르는 남편 윤씨를 다이빙을 하도록 계속 부추긴 뒤, 늦은 시간 물에 빠져서 허우적 거리는 남편을 구조하지 않아 살해한 것으로 판단했습니다.
보험 계약기간이 만료되기 4시간 전에 범햄을 저지른 것으로 보고 있습니다.

 

 

 

가평 계곡 익사 사건 남편 살인, 용의자 아내 공개 수배, 그것이 알고 싶다

가평 계곡 익사 사건 남편 살인 , 용의자 아내 내연남 공개수배(그것이 알고 싶다) 검찰이 3년 전 경기 가평 계곡에서 남편을 살해한 혐의로 수사를 받던 30대 여성과 공범이자 내연남인 남성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