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연말정산 교육비 공제대상 한도 세액공제 소득공제 해외 유학비 교육비

by 충격대예언 2022. 11. 24.

연말정산 교육비 공제대상 한도 세액공제 소득공제 해외 유학비 교육비

[글 포스팅 순서]

1. 교육비, 한도 없이 전액 세액공제
2. 해외유학비도 교육비 공제를 받을 수 있나?

3. 중도 퇴사자의 연말정산 방법, 이직자 퇴직자 연말정산 소득세 기간에(안하면?)
4.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부모님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소득 조건
5. 연말정산 자녀공제 나이 기준 자녀 장려금 부양가족 세액공제
6. 연말정산 의료비 세액공제 소득공제 한도 안경 콘택트 렌즈 보청기 공제 가능한 경우

 

 

직장생활을 하면서 '공부 좀 더 열심히 할 걸', '공부 더 하고 싶다'라는 생각을 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학교 다닐 때 전혀 느끼지 못했던 진실인 공부가 재밌음을 느끼는 순간이 옵니다.

자기계발만한 재테크가 없습니다.
자기계발을 하는 비용도 세액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고마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의료비공제가 그다지 즐겁지 않은 세액공제라면, 자기계발에 쓴 교육비 세액공제는 말 그대로 더블혜택입니다.

당신의 연봉을 올려줄 수 있는 자기계발에 대해 어느 정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는지 계산해보겠습니다.
학력 업그레이드를 위한 비용은 아낌없이 지출하시기 바랍니다.
나중에 높은 연봉과 세액공제 혜택을 돌아올 것입니다.

 

교육비, 한도 없이 전액 세액공제


자기 자신을 위한 교육비 지출에 대해서는 한도 없이 전액에 대해 15% 세액공제가 됩니다.
즉 쓰는 만큼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수업료의 15%가 캐시백 됩니다.
다만 주의할 것은, 부모님을 위해 지출한 교육비는 공제 대상에서 제외된다는 것입니다.


정식으로 학원 등록을 하고 운영하는 학교는 모두 공제 대상이 되고, 사이버대학도 포함됩니다.
당신에게 해당될 사항은 야간대학(원)이나 사이버대학이 될 것이니 안심하고 마음껏 교육받아도 되겠습니다.

다만, 불행히도 외국어 실력 향상을 위한 어학원 학원비와 초·중·고등학생이 입시 학원에 내는 학원비는 교육비공제에 해당하지 않습니다. 대신 어학원이나 입시학원의 학원비를 낼 때는 기타소득공제 혜택을 받을 수 있으니 학원비는 카드로 결제하시기 바랍니다.

[교육비 세액공제의 대상과 금액]

공제 대상 공제 금액
본인 전액(대학원 교육비, 직업능력개발훈련시설 수강료 포함)
형제자매, 배우자, 자녀 ·보육시설, 유치원 초·중·고등학생: 1인당 연 300만원
·대학생: 1인당 연 900만원
·대학원생: 공제 대상 아님

 

 

해외유학비도 교육비 공제를 받을 수 있나?


해외유학비 관련 세액공제는 2013년부터 많이 완화되었습니다.
기존에는 정식 입학 허가를 받고 해외 거주 기간도 1년 이상어어야 가능했지만, 2013년부터는 별도의 유학 자격을 얻지 못한 고등학생, 대학생 자녀가 해외에서 지출한 교육비도 세액공제를 받을 수 있습니다.
단, 취학 전 아동과 초등학생, 중학생의 경우 기존의 엄격한 방식이 여전히 적용되고 있습니다.

 

중도 퇴사자의 연말정산 방법, 이직자 퇴직자 연말정산 소득세 기간에(안하면?)
 

중도 퇴사자의 연말정산 방법, 이직자 퇴직자 연말정산 소득세 기간에(안하면?)

중도 퇴사자의 연말정산 방법, 이직자 퇴직자 연말정산 소득세 기간에(안하면?) [글 포스팅 순서] 1. 다른 직장으로 이직했다면 새로운 회사에서 알아서 해준다 2. 구직 중이라면 셀프 정산 3. 직

choonggyuk.tistory.com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부모님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소득 조건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부모님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소득 조건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부모님 연말정산 부양가족 기준 1. 연말정산 부모님 인적공제 부양가족 등록 2. 연말정산 자녀공제 나이 기준 자녀 장려금 부양가족 세액공제 3.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choonggyuk.tistory.com

연말정산 자녀공제 나이 기준 자녀 장려금 부양가족 세액공제
 

연말정산 자녀공제 나이 기준 자녀 장려금 부양가족 세액공제

연말정산 자녀공제 나이 기준 자녀 장려금 부양가족 세액공제 [글 포스팅 순서] 1. 자녀에 대한 공제 2. 연말정산 인적공제 기준 부양가족 소득 기준 배우자 기본공제 나이 자녀 요건 3. 연말정산

choonggyuk.tistory.com

연말정산 의료비 세액공제 소득공제 한도 안경 콘택트 렌즈 보청기 공제 가능한 경우
 

연말정산 의료비 세액공제 소득공제 한도 안경 콘택트 렌즈 보청기 공제 가능한 경우

연말정산 의료비 세액공제 소득공제 한도 안경 콘택트 렌즈 보청기 공제 가능한 경우 [글 포스팅 순서] 1. 의료비 세액공제로 위로받자 2. 외모 업그레이드 vs. 의료 목적 3. 안경과 콘택트렌즈도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