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타이레놀 효능.효과 복용법 복용량 성분(타이레놀 500mg, 이알 서방정 650mg, 어린이용)

by 충격대예언 2022. 3. 3.

타이레놀 효능.효과 복용법 복용량 성분
(타이레놀 500mg, 이알서방정 650mg, 어린이용)


[글 포스팅 순서]

1. 타이레놀은 상품명
2. 타이레놀 효능.효과
3. 성인을 위한 타이레놀 복용량 및 복용법
4.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 650 mg
5. 어린이 및 영유아 아세트아미노펜 복용량 및 복용법]
6. 타이레놀 부작용 간손상 증상, 보관법 주의사항
7. 감기에 많이 사용하는 종합감기약인 테라플루

 

타이레놀은 상품명


타이레놀은 판매를 위한 이름, 즉 '상품명'입니다.

그리고 약효를 나타내는 이름은 따로 있는데, 그이름을 '성분명'이라고 부릅니다. 
타이네놀의 성분명은 '아세트아미노펜Acetaminophen'이고, 해열 및 진통작용을 같이합니다.


겉으로 보이는 상품명은 '제약회사에서 어떤 성분에 대해 이러한 이름으로 팔겠다.'라는 의미일뿐입니다.

타이레놀은 얀센이라는 회사에서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에 대해 타이레놀이라는 이름으로 팔겠다고 허가받은 제품입니다. 반면 한미약품에서는 이 성분을 '써스펜'이라는 이름으로 팔겠다고 허가 받았습니다.

이런 식으로 이 성분은 제약사마다 각기 다른 상품 이름으로 판매 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국내에 유통되고 있는 이 성분의 단일제는 75가지이고, 이 성분을 포함하는 복합제는 704가지나 됩니다. 즉 같은 성분이지만 다른 상품명의 제품이 이렇게 많다는 뜻입니다.

따라서 약의 성분에 대한 이해가 없으면 상품명이 다르니 당연히 서로 다른 약이겠거니 생각하고, 같은 성분의 약을 중복 투약할 수 있으니 주의 하시기 바랍니다.


타이레놀 효능.효과


타이레놀의 주 효능.효과는 해열과 진통입니다.

가끔 진통효과는 없는 해열제 타이레놀을 찾는 분들이 계신데 그런 약은 없습니다. 타이레놀은 성분 자체가 해열과 진통작용을 함께하기 때문입니다.

효능효과

1.주효능·효과 :감기로 인한 발열 및 동통(통증), 두통, 신경통, 근육통, 월경통, 염좌통(삔통증)
2.다음 질환에도 사용 가능: 치통, 관절통, 류마티양 동통(통증)


타이레놀의 효능 효과를 보고 간혹 오해하는 사람들도 있습니다.

예를들어 설명서를 보고 류머티스, 월경통도 없는 아이들인데 어떻게 이걸 사용하느냐고 묻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것은 효능.효과에 대한 오해입니다. 월경으로 아프거나 류머티스로 아프거나 관절이 아프거나 할 때 모두 타이레놀 해열, 진통제를 사용할 수 있다는 의미입니다.

표지에 '관절염'이라고 쓰여 있으니 대뜸 '나는 관절염 아닌데?'라고 생각 할 수 있습니다. 타이레늘의 효능은 열을 내리고 통증을 완화할 수 있다는 것, 그래서 관절염 때문에 생기는 열과 통증, 허리통증, 두통에 모두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기 바랍니다.

타이레놀은 아프고 열나면 사용하는 약입니다. 그래서 감기에도, 관절염에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성인을 위한 타이레놀 복용량 및 복용법


성인을 위한 타이레놀 복용량

사람들은 감기 및 독감 증상과 관련된 통증, 발열 등을 치료하기 위해 아세트아미노펜을 복용합니다
안전한 아세트아미노펜 복용을 장려하기 위해 타이레놀 제조사는 단일 성분(아세트아미노펜)으로 구성된 타이레놀 500mg의 일일 최대 복용량을 일일 8정(4,000mg)으로 제한할 것을 권장합니다. 복용 간격은 4~6시간마다 2정으로 권장합니다.

 

타이레놀 이알 서방정 650 mg

 

 

어린이 및 영유아 아세트아미노펜 복용량 및 복용법

아세트아미노펜이 함유된 약은 하나만 사용하시되, 동일 성분의 제품을 동시에 사용하면 절대 안됩니다. 
|그리고 만 2세 이하 소아의 경우는, 전문의에게 적정 복용량을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복용량을 측정할 때에는 몸무게를 기준으로 하되, 여의치 않을 경우 연령을 기준으로 합니다. 
24시간 이내에 5회를 초과하여 투여하지 마십시요.
만 2세 이하의 아이의 경우, 올바른 용법 및 용량에 대해 미리 전문가와 상담하시기 바랍니다.

1)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80mg(밀리그람)

  • 생후 4개월부터 먹일 수 있는 빠르고 마음편한 어린이 해열 진통제
  • 어린이가 복용하기 쉽도록 약의 쓴맛을 없애고 딸기맛 첨가
  • 용법·용량 표기가 몸무게에 따라 표기되어 있어 안심하고 먹일 수 있어요!

2) 어린이용 타이레놀정 ,160mg(밀리그람)

  • 소아와 청소년 사이의 만 6세 이상 만 12세 이하를 위한 해열 진통제입니다.
  • 아세트아미노펜 단일 성분, 무 카페인, 무 색소의 빠르고 마음 편한 해열 진통제
  • 소아와 청소년 사이의 주니어(만 6세~만12세)의 몸무게에 맞는 정량 복용을 위한 해열진통제
  • 위장에 부담이 적은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으로, 비교적 위장이 약한 주니어에게도 안심하고 먹일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 부작용 간손상 증상, 보관법 주의사항에 관한 포스팅입니다.

 

타이레놀 부작용 간손상 증상, 보관법 주의사항

타이레놀 부작용 증상 간손상, 보관법 주의사항 타이레놀은 간에 의해 대사됩니다 설명서를 보면 무시무시한 경고가 있습니다. '매일 세 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이나 다른

choonggyuk.tistory.com


☆ 감기에 많이 사용하는 종합감기약인 테라플루에대한 포스팅입니다.
관심있으신 분은 참고하세요^^

 

테라플루 나이트 효능과 부작용,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진통제 포함

테라플루 나이트 효능과 부작용, 아세트아미노펜 해열진통제 포함 겨울철이나 환절기에 몸이 으슬으슬하게 추워지면 몸살, 콧물이 나오기 시작하면 뭔가 따뜻한 것을 먹고 한숨 푹 자고 싶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