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우크라이나 현재 전쟁 상황, 수도 키이우 외곽 이르핀 탈환 러시아군 철수 퇴각

by 충격대예언 2022. 3. 29.

우크라이나 현재 전쟁 상황, 수도 키이우 외곽 이르핀 탈환 
러시아군 철수 퇴각

우크라이나군이 28일(현지시간) 키이우 외곽 이르핀 탈환에 성공하면서 수도 방어전에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입니다.
이르핀 시장에 따르면, 키이우 서쪽의 이르핀 마을은 우크라이나 군대에 의해 탈환되었다고 합니다.

이르핀은 수도 키이우에서 북서쪽으로 약 24㎞ 떨어져 있는 공업도시로 러시아군의 키이우 공격을 막기 위한 우크라이나군 최후 보루 지역입니다.

올렉산데르 마르쿠신 이르핀시 시장은 자신의 텔레그렘을 통해 다음과 같이 밝혔다.

좋은 소식이 있다. 이르핀이 완전 해방됐다.
이르핀을 반격의 거점 삼아 다음은 부차, 보르젤, 호스토멜 등을 탈환할 것.

부차와 보르젤, 호스토멜 역시 키이우 북서쪽 소도시입니다.
이르핀에서 북쪽으로 7.7㎞ 올라가면 위치한 호스토멜은 지난달 24일 러시아군이 미사일 공격과 낙하산부대 배치를 개시하면서 전쟁의 시발지가 됐던 곳입니다. 호스토멜은 키이우 북서쪽 약 29㎞에 있습니다.

차량이 파괴된 러시아 장갑차를 지나 키예프 외곽에 있는 이르핀 대피를 돕기 위해 호송을 돕습니다. AP

러시아 지상군이 점점 더 압박을 받고 있는 가운데 우크라이나 정부는 전략 거점에 대한 추가적인 미사일 공격을 경고하고 있습니다.

AFP통신에 따르면, 우크라이나 내무부 장관 데니스 모나스티르스키은 다음과 같이 말했다고 합니다.

군대와 경찰이 진군하면서 즉시 거리를 완전히 휩쓴다.
이것은 동시에 일어나고 있다.
그러므로 도시는 이제 완전히 해방됐지만 이곳에 있는 것은 여전히 위험하다.
반응형


모스크바는 지난주 돈바스 지역에 군사작전의 다음 단계를 집중하겠다고 밝혔으며 러시아군의 재집결설은 일요일 밤부터 시작됐습니다. 우크라이나 당국에서는 러시아가 상당히 전투력의 손실을 입고 철수 퇴각 후 벨라루스로 다시 집결할 수도 있다고 말했습니다.

우크라이나 최근사황


또한 러시아가 도네츠크와 루한스크의 두 분리주의 지역인 총칭하여 돈바스로 알려진 국경지대로 진격할 것이라고 예측측하고 있다고 합니다. 러시아와 국경을 접하고 있는 돈바스 지역은 8년 동안 러시아의 지원을 받는 분리주의자들에 의해 부분적으로 통제되어 왔습니다.

우크라이나의 볼로디미르 젤렌스키 대통령은 터키에서 시작된 평화 회담을 원활하게 하기 위한 제안을 내놓았습니다. 
그리고 러시아 독립 언론인들과의 인터뷰에서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만약 우크라이나 유권자들이 국민투표에서 찬성한다면,
앞으로 우크라이나는 중립적이고 비핵국가가 될 것이며,
제3의 국가가 우크라이나의 안전을 보장할 필요가 있을 것.


세르게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세르비아 언론과의 인터뷰에서 "이번 회담에서 좋은 결과를 바라지만, 서방 국가들이 협상 과정을 방해하기 위해 개입할 수도 있다"고 우려했습니다.

제 블러그에 있는 우크라이나 러시아 전쟁관련 예언과 우크라이나 전쟁으로 에너지 위기에 처해있다는 관련 포스팅입니다. 참고하세요^^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예언? 노스트라다무스 3차 세계대전 예언

러시아가 우크라이나 침공 전쟁을 일으킬 준비를 하고 있는 현재 노스트라다무스 3차 세계대전에 관한 예언이 요즘 연일 화제다. 과연 노스트라다무스는 우크라이나 전쟁에 관한 예언을 구체적

choonggyuk.tistory.com

 

 

제 3차 세계대전 예언-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중국 대만침공, 미중 전쟁 예언?

제 3차 세계대전 예언-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 중국 대만침공, 미중 전쟁 예언? 불가리아의 맹인 예언가 바바 뱅가 (그림설명: 미래를 예언하는 바바 뱅가) 소련의 붕괴와 체르노빌

choonggyuk.tistory.com

 

러시아 우크라이나 침공이유 전쟁 가능성은? 에너지 식량위기

러시아우크라이나전쟁이유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침공 이유 침공 가능성은? 전쟁 분위기 고조! 러시아 우크라이나 전쟁/침공 가능성은? 점점 분위기 고조! 조 바이든 대통령은 러시아가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