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임산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by 충격대예언 2022. 5. 3.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추천, 임산부 유산균 프로바이오틱스의 효능

[글 포스팅 순서]

1. 건강한 장 관리에 도움
2. 여성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효과적
3. 태아에게는 어떤 영향이?
4. 마그네슘 효능, 혈액순환 개선제 추천
5. 비타민A 효능 권장량 과다복용, 임산부 비타민A 하루 섭취량
6. 식물성 오메가3 동물성 임산부 오메가3 효능 추천 장단점 비교 차이점?
7. 임산부 오메가3 복용시기 아기 두뇌와 눈 발달 위한 추천

프로바이오틱스probiotics 유산균은 아직까지 논쟁의 여지가 있기는 해도 꾸준히 그 유익성이 강조되고 있는 보충제입니다. 임산부에게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추천하는 데는 여러 가지 이유가 있지만, 크게 두 가지를 꼽을 수 있습니다.

 

건강한 장 관리에 도움

첫 번째 효능은 정장기능으로 장내 세균총에 영향을 주어 건강한 장 관리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임신 기간에는 장운동이 저하되고 장이 다른 장기에 의해 압박을 받기 때문에 여러 장 질환이 발생하기 쉽습니다.
이때, 프로바이오틱스는 임산부가 복용하기에 안전하면서도 꾸준히 복용하여도 문제가 없기 때문에 장이 안 좋은 임산부에게 많이 권장됩니다.

여성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효과적

두 번째 효능은 질염과 같은 여성 생식기 질환의 예방과 관리에 효과적일 수 있다는 점입니다.
이는 몇몇 균주에 대한 한정적인 연구결과지만 유해균을 억제하는 효과를 통해 보조적인 치료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태아에게는 어떤 영향이?

그렇다면 태아에게는 어떤 도움이 될까요?
엄마 뱃속에 있을 때 무균 상태로 있던 태아는 산도가 열리면서 세상으로 나오는 순간, 수많은 균들에게 둘러싸입니다.
많은 학자들이 이 순간을 주목합니다.
깨끗한 아기가 세상에 나오면서 입으로 마시는 것들, 피부에 닿는 것들에서 여러 균들을 접하게 되는데, 이런 순간에 접촉하는 균들이 아기의 건강 상태에 영향을 준다고 주장하며 이와 관련된 여러 연구들을 진행했습니다.

우리나라에서 진행된 연구에서도 임신 말기 가족성 알레르기 질환이 있는 임산부들에게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게 하였는데, 습진 발현율의 감소에 있어서 프로바이오틱스를 복용하지 않은 대조군에 비해 유의미한 효과를 보였습니다.
그밖에도 아토피, 천식,  면역력에 대한 세계의 수많은 크고 작은 여러 연구가 발표되어 있습니다.
유명한 비교 사례가 제왕절개를 통해 태어난 아이들은 산도와 질을 거치면서 만나는 유익균과의 접촉 기회를 상실하기 때문에 자연분만으로 태어난 아이들에 비해 유익균이 훨씬 적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제왕절개를 통해 태어난 아이들에게는 프로바이오틱스의 복용이 상당히 이점이 될 수 있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물론 아직까지 위에서 언급한 효과에 대해서 100% 장담할 수는 없지만, 점점 더 많은 연구 사례를 통해 프로바이오틱스의 복용이 산모와 아기에게 유익한 장점이 있음을 보여주고 있어 앞으로도 계속 주목받는 성분이 될 것이라 생각합니다.

마그네슘 효능, 혈액순환 개선제 추천
 

마그네슘 효능, 혈액순환 개선제 추천

[글 포스팅 순서] 1. 혈액순환 2. 마그네슘 효능-혈관 확장 3. 마그네슘 효능-근육의 움직임에 관여 4. 마그네슘은 밥만 잘 챙겨 먹어도 부족하지 않다고 하는데 사실인가? 5. 식물성 오메가3 동물

choonggyuk.tistory.com

비타민A 효능 권장량 과다복용, 임산부 비타민A 하루 섭취량

 

 

비타민A 효능 권장량 과다복용, 임산부 비타민A 하루 섭취량

비타민A 효능 권장량 과다복용, 임산부 비타민A 하루 섭취량 [글 포스팅 순서] 1. 한국인에게 권장되는 비타민A 섭취량과 효능 2. 임산부의 비타민A의 과잉 섭취와 이에 따른 독성 3. 임산부 비타민

choonggyuk.tistory.com

식물성 오메가3 동물성 임산부 오메가3 효능 추천 장단점 비교 차이점?

 

 

식물성 오메가3 동물성 임산부 오메가3 효능 추천 장단점 비교 차이점?

식물성 오메가3 동물성 임산부 오메가3 효능 추천 장단점 비교 차이점은? [글 포스팅 순서] 1. 식물성 오메가3 장점·단점 2. 동물성 오메가3 장점·단점 3. 식물성, 동물성 오메가3 선택의 기준은? 4.

choonggyuk.tistory.com

임산부 오메가3 복용시기 아기 두뇌와 눈 발달 위한 추천
 

임산부 오메가3 복용시기, 오메가3 DHA 효능 아기 두뇌와 눈 발달 위한 추천

임산부 오메가3 복용시기, 오메가3 DHA 효능 아기 두뇌와 눈 발달 위한 추천 [글 포스팅 순서] 1. 아기의 건강한 두뇌와 눈 발달 효능, '오메가3'와 'DHA' 2. 임산부 1일 최소 DHA 요구량 3. 포화지방의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