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500mg, 이알 서방정 650mg, 아세트 아미노펜, 우먼스 타이레놀

by 충격대예언 2022. 5. 2.

타이레놀 효능 타이레놀 500mg, 이알 서방정 650mg,
아세트 아미노펜, 우먼스 타이레놀

[글 포스팅 순서]

1. 타이레놀의 다양한 종류
2. 타이레놀 500mg
3. 타이레놀8시간 이알 서방정650mg
4. 우먼스타이레놀정
5. 각 상황별 복용 타이레놀
6. 타이레놀 복용시 주의사항
7. 어린이용 타이레놀/성인 타이레놀 효능.효과 복용법 복용량
8. 타이레놀 부작용 간손상 증상, 보관법 주의사항
9. 아기 어린이 해열제 교차복용 타이레놀 부루펜(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10. 편의점 감기약 해열제 진통제 소화제 파스 상비약 종류

 

 

타이레놀의 다양한 종류

타이레놀(한국얀센)은 유명한 진통해열제입니다.
타이레놀은 제형과 성분의 특징에 따라 다양한 브랜드 네임이 붙어 있습니다.
같은 아세트아미노펜이 들어 있더라도 질환에 따라 다르게 복용하면 좀 더 좋은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타이레놀은 타이레놀정500mg,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타이레놀ER정), 우먼스타이레놀정이 있습니다.
친절하게도 구분을 쉽게 하기 위해 흰색, 노랑색, 보라색으로 포장을 달리 해 놓았습니다.
타이레놀을 많이 찾는 이들은 "하얀색 타이레놀 주세요"라고 말하기도 합니다.
요즘 많이 찾는 타이레놀 콜드에스정은 종합감기약으로 '타이레놀 감기약'으로 불립니다.
이것은 진통제 종류와는 확실히 구분되어 있으므로 이번에는 다루지 않겠습니다.

각 타이레놀의 차이점을 알아보겠습니다.

 

타이레놀정500mg

타이레놀정500mg은 짧고 굵게 효과를 발휘합니다.
위에서 바로 분해되고 500mg이 흡수되는데 10분, 아주 빠르게 작용해서 통증을 완화시킵니다.
단, 지속 시간이 길지 않아서 4시간 정도면 약효가 떨어집니다.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650mg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650mg(타이레놀8시간ER정650mg)은 약물이 서서히 방출되도록 만들어진 특수 제형으로 반은 바로 흡수되고 반은 천천히 흡수되어 지속 효과가 깁니다.
보통 8시간 지속 효과를 보이는데, 최근 체내에 오랫동안 남아 있는 것이 단점이 되었습니다.
중복 투약으로 인한 약물 중독 우려 때문입니다.
2017년 말 EU는 타이레놀의 서방정 형태를 공식적으로 퇴출시켰고, 2018년 초 한국의 식약처에서도 공식적으로 안전성 공고를 냈습니다. 따라서 사용시 반드시 복용 시간을 지켜야 합니다.

 

우먼스타이레놀정

우먼스타이레놀정에는 부기를 완화시키는 이뇨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월경전증후군은 단순히 통증뿐 아니라 수분 정체로 인해 보종이나 허리 통증이 동반되는 경우가 많아서 이런 성분의 조합은 월경전증후군을 전반적으로 완화시킬 수 있습니다.
흡수도 빨리 되는 제형이어서 효과 역시 빠르게 나타납니다.

 

 

각 상황별 복용 타이레놀

결론적으로 열이 심하게 나는 상황이나 두통 등 급격하게 나타나는 통증에는 흰색 포장이 된 타이레놀정500mg을 4시간akek 복용하고, 몸살이나 근육통처럼 지속적인 통증을 완화시키려면 노란색 포장의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을 8시간 간격으로 복용합니다.
생리통이나 월경전증후군에는 우먼스타이레놀정을 4시간 간격으로 복용합니다.

 

타이레놀 복용시 주의사항

타이레놀을 복용할 때 주의사항은 바로 간 독성입니다.
술을 자주 마시거나 간 기능이 좋지 않다면 주의해서 복용합니다.
당연히 음주 후 두통에는 사용하지 않는 것이 좋습니다.
간에 문제가 없더라도 1일 4000mg 이상 복용하면 간 독성이 생기므로 복용량에 유의합니다.
타이레놀의 성분인 아세트아미노펜은 감기약이나 통증으로 인한 병원 진료시 처받받는 약에 포함되는 경우가 많으므로 구입하기 전에 약사에게 반드시 현재 복용중인 처방약을 알리고 복약 지도를 받아야 됩니다.

타이레놀정500mg과 우먼스타이레놀정은 1일 8정의 복용량을 초과할 수 없습니다.
그러므로 몇 번 복용했는지 꼭 기억해야 합니다.
타이레놀8시간이알서방정은 1일 6정 이상 복용할 수 없고 서방정 제형 특성상 절단하거나 가루로 만들어 먹지 않습니다.
어린이용 타이레놀정80mg를 제외한 성인용 타이레놀 제제들은 간 손상에 대한 우려 때문에 모두 12세 이상 성인에게만 사용하도록 규정되어 있습니다.
만약 12세 미만이라면 어린이 타이레놀현탁액(시럽제)이나 어린이용타이레놀80mg(츄어블 정제)으로 용량을 낮추어 복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어린이용 타이레놀/성인 타이레놀 효능.효과 복용법 복용량
 

타이레놀 효능.효과 복용법 복용량 성분(타이레놀 500mg, 이알 서방정 650mg, 어린이용)

타이레놀 효능.효과 복용법 복용량 성분 (타이레놀 500mg, 이알서방정 650mg, 어린이용) [글 포스팅 순서] 1. 타이레놀은 상품명 2. 타이레놀 효능.효과 3. 성인을 위한 타이레놀 복용량 및 복용

choonggyuk.tistory.com

타이레놀 부작용 간손상 증상, 보관법 주의사항

 

 

타이레놀 부작용 간손상 증상, 보관법 주의사항

타이레놀 부작용 증상 간손상, 보관법 주의사항 타이레놀은 간에 의해 대사됩니다 설명서를 보면 무시무시한 경고가 있습니다. '매일 세 잔 이상 정기적으로 술을 마시는 사람이 이 약이나 다른

choonggyuk.tistory.com

아기 어린이 해열제 교차복용 타이레놀 부루펜(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아기 어린이 해열제 교차복용 타이레놀 부루펜(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어린이 해열제 교차복용 타이레놀 부루펜 (아세트아미노펜, 이부프로펜) 1. 광범위에하게 사용되는 아세트아미노펜 진통해열제 타이레놀(한국얀센)로 잘 알려진 아세트아미노펜 성분은 광범위

choonggyuk.tistory.com

편의점 감기약 해열제 진통제 소화제 파스 상비약 종류

 

 

편의점 감기약 해열제 진통제 소화제 파스 상비약 종류(타이레놀 어린이, 판콜에이) 활용

편의점 감기약 해열제 진통제 소화제 파스 상비약 종류 (타이레놀 어린이, 판콜에이) 활용 '편의점 상비약'이란 약국이 문을 닫은 야간, 휴일에 응급상비약을 판매하게 한다는 취지에 따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