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밀크시슬 실리마린 효능 효과 복용법 복용시간 부작용 간에 좋은 영양제 간기능 개선제 추천

by 충격대예언 2022. 8. 10.

밀크씨슬 효과 밀크시슬 실리마린 효능 복용법 복용시간 부작용 
간에 좋은 영양제 간기능 개선제 추천

[글 포스팅 순서]

1. 밀크씨슬 효과 및 효능
2. 실리마린 효능 및 효과(기능)
3. 밀크씨슬 복용법 및 복용시간
4. 밀크씨슬 부작용

5. 은행잎 추출물 혈액순환 개선제 효능, 혈액순환제 수족냉증 치료법(부작용)
6. 마그네슘 효능, 혈액순환 개선제 추천
7. 혈액순환 개선제 타나민정 80mg 40mg 120mg 효능

 

 

 

약국에 간장약을 사러 갔셨던 분이라면 낯익을 만한 성분입니다.
엉겅퀴, 추출물, 밀크씨슬, 카르두스마리아누스 엑스로도 불리는 실리마린silymarin은 우루사와 함께 우리나라 간장약 시장을 이끈다고 해도과언이 아닐 정도로 많이 팔리는 제품입니다.
실제 간수치를 낮추기 위해서 국내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병·의원에서 다빈도로 처방되는 의약품 성분이기도 합니다.

 

밀크씨슬 효과 및 효능

밀크씨슬은 약용식물의 이름입니다.
약 2천 년 전부터 사용되어온 국화과 식물인 마리아 엉겅퀴의 씨앗에서 추출한 성분입니다.
이 식물의 핵심 기능 지표성분인 실리마린과 실라빈은 식약처로부터 간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기능성을 인정받은 간기능식품의 원료입니다.

엉겅퀴



아래에서 밀크시슬에 포함된 핵심 성분은 실리마린입니다.
따라서 항산화 작용으로 활성 산소를 제거하여 간세포막을 보호해 세포 내로 유독 물질이 들어가는 것을 막아주고 단백질 합성을 촉진시켜 손상된 간세포를 재생시키며 간 기능 악화로 인한 포로감을 감소시키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항염 효능이 있어 간염 치료로도 많이 사용될 뿐만 아니라 간, 신장, 쓸개 등 다양한 질환의 치료제로 쓰인다고 합니다.

연구결과에 따르면 50명의 실험자를 대상으로 2개월간 밀크씨슬을 섭취하고 간 건강의 지표를 나타내는 효소인 ALT가 103에서 41로, AST는 53에서 29로 감소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간세포 내에 존재하는 ALT와 AST는 간세포가 손상을 받으면 혈중으로 방출되어 혈중 수치가 증가합니다.)

 

 

 

실리마린 효능 및 효과(기능)
  • 강력한 항산화제로서 활성산소와 같은 독성 물질로부터 간조직 보호
  • 간세포의 재생 촉진 및 간 손상 예방
  • 간의 해독 기능에 도움
  • 간세포 내 글루타치온의 수치를 높임


간의 가장 주된 기능이 여러 물질의 대사와 해독에 관련된 것이기 때문에 실리마린의 이러한 효과는 간 조직에 대한 보호 효과와 기능 개선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실리마린이 갖는 가장 큰 효능은 바로 강력한 항산화제로 작용한다는 것입니다.
사람이 생존하기 위해서는 호흡을 해야 하고, 음식을 섭취해야 하고, 그를 통한 여러 신진대사가 원활하게 이뤄져야 합니다. 이 과정에서 몸의 조직이나 장기에 손상을 주는 활성산소가 만들어지는데, 항산화제는 이 활성산소로부터 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는 것입니다.

간은 특히 여러 물질의 대사와 해독에 관여하는 장기이기 때문에 이런 실리마린의 작용은 간세포의 보호와 재생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그뿐만 아니라 간의 손상을 막아주고 글루타치온glutathione이라는 강력한 항산화제의 수준을 높여서 간의 해독 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밀크씨슬 복용법 및 복용시간

복용법 및 복용시간도 1일 1회 1정을 물과 함께, 복용시간은 아무 때나 상관없이 복용가능하며 위장장애가 있거나 위장이 약한 편이라면 식후 즉시 섭취하는 것이 좋은 제품이 있습니다.

또 다른 제품은 하루에 3정 식후 30분 내로 먹으면 소화 흡수가 잘 되는 제품이 있습니다.

밀크시슬은 제품들이 다양하게 있기에 비교추천해서 고르시면되고, 밀크씨슬 제품별로 복용법 및 복용시간이 틀리므로 제품에 붙어있는 복용법에 관한 내용을 꼭 읽어보시기 바랍니다.

건강기능식품은 일정한 시간대에 규칙적으로 섭취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밀크씨슬 부작용

밀크씨슬 과다 섭취 시 부작요잉 생길 수 있습니다.
구토, 설사, 복부팽만이나 두드러기 등 알레르기 증상이 있으면 섭취에 주의해야 합니다.

 

 

 

은행잎 추출물 혈액순환 개선제 효능, 혈액순환제 수족냉증 치료법(부작용)
 

은행잎 추출물 혈액순환 개선제 효능, 혈액순환제 수족냉증 치료법(부작용)

은행잎 추출물 혈액순환 개선제 효능, 혈액순환제 수족냉증 치료법(부작용) [글 포스팅 순서] 1. 혈액순환제의 대명사, 은행잎 추출물 2. 순환장애, 뇌혈관 질환, 기억력 감퇴에 효과 3. 주된 효능

choonggyuk.tistory.com

마그네슘 효능, 혈액순환 개선제 추천

 

 

마그네슘 효능, 혈액순환 개선제 추천

[글 포스팅 순서] 1. 혈액순환 2. 마그네슘 효능-혈관 확장 3. 마그네슘 효능-근육의 움직임에 관여 4. 마그네슘은 밥만 잘 챙겨 먹어도 부족하지 않다고 하는데 사실인가? 5. 식물성 오메가3 동물

choonggyuk.tistory.com

혈액순환 개선제 타나민정 80mg 40mg 120mg 효능

 

 

혈액순환 개선제 타나민정 80mg 40mg 120mg 효능

[글 포스팅 순서] 1. 타나민정 40mg, 80mg, 120mg, 은행잎 추출물 주성분 2. 아스피린 vs 은행잎 추출물 복용시기는? 3. 아스피린 효능 아스트릭스 캅셀 100mg 캡슐 복용법 부작용 4. 은행잎 추출물 혈액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