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세상 이야기

홍성흔 딸 홍화리 김정임 와이프 모델 재산 아파트 학교 차 아들 야구선수 살림남

by 충격대예언 2022. 9. 3.

홍성흔 딸 홍화리 김정임 와이프 모델 재산 아파트 학교 차 야구선수 살림남

[글 포스팅 순서]

1. 홍성흔 김정임 부부 딸 홍화리 고민
2. 엄마 김정임 인스타에 남긴 홍성흔 딸 응원
3. 홍성흔 프로필
4. 홍성흔 과거 에피소드
5. 김정임 프로필
6. 홍화리 프로필
7. 홍화철 프로필
8. 홍성흔 자동차 차 & 재산
9. 홍성흔 집 아파트 위치

10. 살림남 시즌 2 정태우 가족 집 엄마 여동생 와이프 부인 장인희 나이 아파트 위치 프로필
11. 살림남 최민환 라붐 율희 나이 결혼 부모님 집 위치 프로필 키 직업 학력
12. 살림남 이천수 부인 심하은 2 부부싸움 집 위치 아파트 나이 모델 직업 프로필 재방송 시간
13. 박준형 김지혜 집 아파트 위치 아내(부인) 홈쇼핑 수입 재산 차 자동차 나이 프로필 살림하는 남자들

 

 

홍성흔 김정임 부부 딸 홍화리 고민


매주 토요일 저녁 9시 20분(방송시간)에 방송되는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살림남, 시청률: 5.7%)에서는 대원외고 중국어과를 다니고 있는 홍성흔, 김정임 부부의 딸 홍화리의 학업과 진학에 대한 고민의 이야기를 담았습니다.

홍성흔 부부는 공부하느라 힘든 딸 화리를 위해 고구마 튀김, 매운 닭발 등 평소 딸이 좋아하는 음식을 만들어 응원에 나섰습니다. 와이프 김정임의 곁에서 요리를 돕던 홍성흔은 이번 기회에 냉랭해진 부녀 관계를 다시 회복할 수 있을 거라는 기대에 부풀었습니다.

 지난번에 화리에게
공부하는 게 대수야라며 소리쳤던 게 미안했다.


대입까지 1년 반!
인생에서 가장 중요한 시기를 앞두고 있는 홍성흔 딸 고등학교 2학년 홍화리! 

화리가 최애 메뉴로 가득한 식탁을 보고 환하게 웃으며 폭풍 흡입하는 가운데 김정임이 곧 다가올 고3 수험 생활과 앞으로의 꿈에 대해 묻자 화리는 속마음을 털어놔 홍성흔 부부를 당황하게 만들었습니다.

 난 하고 싶은 게 없다.
어떤 대학, 학과를 가야할지 모르겠다.


게다가.. 무엇을, 어디서부터, 어떻게 해야 할지 모르겠다고 합니다.

이에 객관적인 조언을 받고자 화리를 데리고 입시 전문가를 찾아가 맞춤 교육 컨설팅은 홍성흔 부부는 실제 합격한 학생들의 데이터를 바탕으로 "최상위권 '스카이' 진학도 가능하다"는 희망적인 진단을 듣고 학부모 홍성흔과 김정임은 웃음을 숨기지 못했습니다.

그러나! 희망적인 소식에도 내내 표정이 어두운 화리. 왜...? 
하지만 갑자기 표정이 어두워진 홍성흔 딸 홍화리는 충격적인 얘기를 꺼내며 눈물을 왈칵 쏟아냈습니다.

요즘 공부하기 싫다. 
집을 떠날까 고민한다.

 

 

엄마 김정임 인스타에 남긴 홍성흔 딸 응원


김정임이 딸 홍화리를 응원했습니다.

 홍성흔 부인 김정임은 자신의 딸에 대한 응원의 글을 인스타그램에 글을 게재했습니다.

화리야 괜찮아. 엄마부터 내려놓게 되는 딸 화리. 울지 말고 살으렴. 
아침에 또 잠이 모자라 주섬주섬 챙겨나가던 딸.

이만큼의 너도 충분히 감사하다 생각해. 늘 얘기하지만 18살에 더 그림같이 더 교과서같이 잘하는 친구들도 많겠지만 요만큼인 엄마에겐 매일 하늘에 '캄사합니다 캄사하다구요!라고 XXX처럼 손가락 깍지 끼고 하늘 보고 외쳐 댈 수 있을 만큼 감사함이 넘치는 딸이야. 

지금처럼 노력하고 살면 돼. 결과야 어떻든 결과를 이겨먹는 너의 노력!


이어 "그저께 댓글에 '살림남 예고편 보면서 화철이 한마디에 웃고 화리 한마디에 울었어요!'라고 되어 있어서 '예고편에 뭐가 나왔지?'라고 생각하다 찾아보았습니다. 그 한 마디가 눈물 닦을 '혹시 휴지 있으세요?'였습니다. 가슴이 콱!"이라고 얘기했다.


또한 김정임은 9월 3일 방송에 화리의 학업 문제에 대한 고민에 대한 방송을 한다는 예고의 글을 올리기도 했습니다.

이번 주 토요일엔 화리의 대학 진학 고민이 방송된답니다. 

부모 맘 똑같고 공부해도 맘대로 안되는 우리 아이들 맘 다 똑같다는 거! 보시면 도움 되실 듯.

 서로 쓰다듬이 필요한 시간인 거 같아요. 엄니들 울 파이팅! 해요. 
우리 지금도 어차피 썩어 문드러진 속 아니겠습니까? 
그냥 좀만 더 우리가 참고 문드러지면서 행복하게 살아보아요 
(말 자체가 이상하다. 썩어문드러지는데 행복하자니. 근데 제가 이렇게 얘기해도 뭔 얘긴지 다 아시잖아요?)


끝으로 다음과 같이 덧붙였습니다.

 간만에 나는 엄마다 모드. 
대원외고는 첫 모의고사예요. 
모르겠거든 음 2번을 찍어! 
오늘 엄마 삘이 그래.

 

 

홍성흔 프로필

출생: 1976년 12월 12일
나이: 47세
고향: 강원도 횡성
키: 180cm, 몸무게: 91kg
혈액형: O형
학력: 서울 공릉초등학교 졸업, 중앙중학교 졸업, 중앙고등학교 졸업
       경희대학교 체육학과 졸업
종교: 불교
가족: 아내(부인) 김정임, 딸 홍화리, 아들 홍화철
포지션: 지명타자, 포수,
프로입단: 1999년 1차 지명 OB
소속팀: 두산 베어스(1999~2008), 롯데 자이언츠(2009~2012), 두산 베어스(2013~2016)
지도자: AZL 파드리스 루키팀 필드코치(2018~2019)
병역: 1998년 방콕 아시안게임 금메달로 '예술 체육요원'
인스타그램: @honggafamily

 

홍성흔 과거 에프소드


대한민국의 전前 야구선수이자 전前 야구코치 입니다.
은퇴 후 현재는 코치를 그만두고 방송을 포함해 다양한 외부활동에서 모습을 보이는 방송인 혹은 멀티 엔터테이너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아마시절 최고의 포수로 이름을 떨쳤으며, 1999년 1차 지명으로 두산 베어스의 유니폼을 입게 되었습니다.
입단하자마자 주전 자리를 꿰차며 데뷔 시즌에 신인왕을 수상하였고, 이후 꾸준하게 활약하며 박경완, 진갑용과 함께 리그 정상급 포수로 활약하였습니다. 뿐만 아니라 훈훈한 외모와 특유의 쾌활한 성격과 액션으로 팬들의 인기도 어마어마했습니다.

2007년 입스로 인해 2루 송구에 어려움을 겪으며 포수 출전 빈도가 줄었고, FA 시즌인 2008년엔 포수 포지션을 은퇴하기 이릅니다.
시즌 후엔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하였고 롯데에서 4년 연속 지명타자 부문 골든글러브를 수상하는 등 엄청난 활약을 펼치며 롯데 자이언츠 역사상 최고의 FA 성공 사례를 만든 선수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 후 2013년, 2차 FA로 다시 친정 팀인 두산으로 리턴했스니다. 
이후 선수 생활의 말년에 구단과 불화가 겹친 김동주 대신 주장으로 팀을 이끌었스니다.
선수 시절 별명으로는 '홍턱', '홍포(洪砲)', '오버맨' 등이 있습니다.

워낙 공격력이 좋았던 탓에 수비가 묻힌 감이 있지만, 국가대표에 포수로 수차례 차출되는 등 괜찮은 수비력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김태형, 진갑용, 최기문, 이도형 등등 걸출한 포수자원이 넘쳐났던 포수왕국 두산에서 살아남은 선수입니다.
물론 박경완, 김동수보다는 한 수 아래라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이대호, 김현수와 함께 2년 연속 타율 0.350 이상을 기록한 선수이기도 합니다.
이게 얼마나 굉장한 것인지 설명하자면, 한국프로야구에서 한 시즌이라도 .350 이상 쳐본 선수는 30년 역사에서 역대급 타고투저가 이어지는 2014~2017시즌까지 포함해도 30명이 채 되지 않습니다

신인 시절부터 상당히 밝고 쾌활한 이미지를 유지해왔지만 알고 보면 어린 시절이 꽤나 불우했습니다. 
중학생 시절 홍성흔의 아버지와 어머니가 갑작스럽게 이혼을 했고 아버지, 형과 함께 살았습니다. 
아버지가 홀로 개인택시 운전을 하면서 홍성흔의 뒷바라지를 했다고 합니다.


홍성흔은 초등학교 5학년 때 야구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그의 어린시절에 안타까움을 자아냈습니다.

부모님이 이혼하면서 어렵게 자랐다
야구공, 야구 글러브를 꿰매서 썼다. 
낡은 신발을 계속 신었다


가정이 너무 어려운 홍성흔은 너무도 창피해 야구를 그만두고 싶었지만, 이때 스승 이해창을 만났다고 합니다.
MBC 청룡 소속이었던 이해창은 지난 1988년 야구선수 생활을 마쳤습니다.

스승님의 한 마디로 내 인생이 바뀌었다.
내 머리를 쓰다듬어 주시면서
절대 포기하지 말라고 하셨다.
그 말이 단단한 뿌리가 됐다.
그 덕에 고비를 넘길 수 있었던 것


어머니에 대한 애정은 별로 없는 듯 보입니다.
어머니 전화를 받고 인연은 끝났다고 말한 애피소드도 있습니다.

 

 

딸 홍화리의 주장에 의하면, 같은 팀 외국인 선수를 많이 데려왔다고 합니다.
이유는 불쌍해서라고...
사실 한국에 와서는 돈을 많이 받는다지만 한국에 용병으로 오는 선수는 여태까지 대부분의 선수생활을 마이너를 전전한 선수가 많아 누적연봉이 많지 않아 저금이 별로 없어 가난한 선수가 많고, 20대~많아야 30대초인 젊은, 사회적으로 보면 어리다고도 할 만한 나이에 돈 벌려고 지구 반바퀴 돌아 고된 타지생활을 하는 청년들이니 돈을 떠나 불쌍하다고 생각하는 것도 무리는 아닙니다.

2018년부터 샌디에이고 파드리스 루키팀 코치로 지도자 연수를 시작했다가 2019년에는 정식코치로 전환되었습니다.
그러나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해 많은 메이저리그 팀의 마이너리그 운영이 중단되는 일을 겪었고, 홍성흔 역시 이 시기 칼날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김정임 프로필

출생: 1973년 5월 21일
나이: 50세
고향: 부산
학력: 인제대학교 의용공학과 졸업 및 학사
직업: 모델

 

홍화리 프로필

출생: 2005년 2월 21일
나이: 18세
키: 168cm
혈액형: A형
학력: 경복초등학교 졸업, 강일중학교 졸업, 대원외국어고등학교 중국어과 재학
데뷔: 2014년 KBS2 드라마 참 좋은 시절

아버지 홍성흔과 엄마 김정임(모델)의 유전자를 그대로 물려받은 장녀 홍화리는 상당히 큐트하고 예쁜 외모를 가지고 있어 팬들로부터 화리여신으로 추앙받고 있습니다.
2015년 2월 20일 OBS와 인터뷰를 통해 아예 본인이 직접 '아빠의 턱을 닮지 않아 다행'이라고 발언하기도 했습니다.

홍화리 양은 2014년 2월 22일부터 왕가네 식구들 후속으로 방영되는 참 좋은 시절에서 강동주 역으로 출연, 아역 배우로써 커리어를 시작했습니다. 2014년 12월 31일 열린 KBS 연기대상에서, 강동주 역으로 청소년 연기상 여자 부문을 수상했습니다.

 

홍화철 프로필

출생: 2008년 9월 23일
나이: 15세
키: 172cm

투타: 조투좌타
학력: 배재중학교 재학

 

홍성흔 자동차 차 & 재산

자동차 1세대 아우디 Q7으로 알려져있습니다.

1999년 처음 연봉은 4천만원으로 시작한 후 매년 뛰어난 활약을 보이면서 1억 2000만원, 1억 8000만원 등으로 매년 연봉이 상승했습니다.
또한 2008년 시즌이 종료된 이후에는 자유계약선수 자격을 얻어 롯데 자이언츠로 이적하면서 연봉이 2억 7000만원 이상의 연봉을 받았습니다.
2012년도에는 두산으로 옮기면서 4년간 최대 31억원에 계약을 했습니다.
미국에서도 코치생활을 했으며, 현재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에 고정으로 출연하고 있으며, 다수의 예능에도 출연하고 있습니다. 예능으로 벌어들이는 수입도 만만치 않을 것으로 추측이 됩니다.
23년 동안 모은 돈으로 재태크를 했다면 그의 재산도 어마어마하게 늘어났을 것이라 생각됩니다.

 

홍성흔 집 아파트 위치

홍성흔 아파트 위치는 서울 암사동 강동롯데캐슬퍼스트 아파트입니다.
평수는 40평대 정도입니다.
매매가는 15억원이 넘는 것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살림남 2 정태우 가족 집 엄마 여동생 와이프 부인 장인희 나이 아파트 위치 프로필
 

살림남 2 정태우 가족 집 엄마 여동생 와이프 부인 장인희 나이 아파트 위치 프로필

살림남 2 정태우 가족 집 여동생 엄마 와이프 부인 장인희 나이 아파트 위치 프로필 [글 포스팅 순서] 1. 정태우와 아들의 부인 장인희 침대 옆자리 사수 2. 정태우 집을 방문한 어머니(엄

choonggyuk.tistory.com

살림남 최민환 라붐 율희 나이 결혼 부모님 집 위치 프로필 키 직업 학력
 

살림남 최민환 라붐 율희 나이 결혼 부모님 집 위치 프로필 키 직업 학력,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살림남 최민환 라붐 율희 나이 결혼 부모님 집 위치 프로필 키 직업 학력,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 재방송 시간 [글 포스팅 순서] 1. 옥천 별장에서 다함께 모인 최민환 율희 부모님 2.

choonggyuk.tistory.com

살림남 이천수 부인 심하은 2 부부싸움 집 위치 아파트 나이 모델 직업 프로필 재방송 시간
 

살림남 이천수 부인 심하은 2 부부싸움 집 위치 아파트 나이 모델 직업 프로필, 살림하는 남자들

살림남 이천수 부인 심하은 2 부부싸움 집 위치 아파트 나이 모델 직업 프로필)살림하는 남자들 시즌2 [글 포스팅 순서] 1. 남편 이천수와 아내 심하은의 부부싸움 2. 이천수와 심하은 각

choonggyuk.tistory.com

박준형 김지혜 집 아파트 위치 아내(부인) 홈쇼핑 수입 재산 차 자동차 나이 프로필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
 

박준형 김지혜 집 아파트 위치 아내(부인) 홈쇼핑 수입 재산 차 자동차 나이 프로필 살림하는 남

박준형 김지혜 집 아파트 위치 아내(부인) 홈쇼핑 수입 재산 차 자동차 나이 프로필 살림하는 남자들 시즌 2 살림남 [글 포스팅 순서] 1. 살림남2, MC 김지혜(부인,아내) 박준형(남편) 부

choonggyuk.tistory.com

 

 

반응형

댓글